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통일기원 행진 축사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통일기원 행진 축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원정대원 여러분‚ 어제까지 우리는 14‚400km를 달려왔습니다. 오늘 마지막 2km를 행진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오늘 우리가 행진할 2km는 단순한 2km가 아닙니다.
25년전 독일은 분단을 극복하고 통일을 이뤘습니다. 그러나 통일의 물꼬를 튼 것은 그 1년전 있었던 베를린 장벽의 붕괴였습니다. 그 베를린 장벽의 붕괴는 우연히 이뤄진 것이 아닙니다. 라이프치히에서 시작된 동독전역에서의 위대한 평화행진의 결과였습니다. 10월9일 라이프치히에 모인 7만명의 시민들이 불과 2주만에 30만명을 넘었습니다. 그리고 한달 후인 11월9일 자유를 향한 열망을 가진 동서독 주민의 힘으로 베를린 장벽은 붕괴되었습니다. 그리고 냉전 종식이라는 위대한 역사의 새로운 장을 열었습니다.
베를린 장벽이 붕괴되었을 때 독일 국민들은 우리가 서 있는 바로 이 자리에서 “우리는 하나다” “Wir sind ein Volk”이라고 함성을 지르며 환호했습니다. 이제 브란덴부르크 문을 향하여 행진하는 이 시점에 당시의 함성이 우리에게 들려오는 듯합니다. 친선특급의 기적소리가 이제 한반도 주민 모두의 자유와 평화를 기원하는 함성으로 바뀔 수 있도록 마지막 2km를 힘차게 행진합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