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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개통 예정 경전선에 해무 실용화 모델 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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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2020년 개통 예정 경전선에 해무 실용화 모델 투입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국토교통부는 17일 KBS <1000억 들인 고속철 ‘해무’…실용화? “못해요”> 제하 보도에 대해 “해무는 고속철도 개발의 세계적인 추세인 동력분산식 고속열차로서 기존의 동력집중식 고속열차인 KTX‚ 산천 등에 비해 대량 여객수송이 가능하고 속도 향상도 유리한 등 운영효율성이 뛰어나다”고 밝혔다.
국토부는 “해무는 설계 최고속도 430km/h‚ 운행속도 370km/h까지 가능하고 다양한 속도 대역에서 차량 운영수요에 맞게 제작할 계획”이라면서 “현재 건설 추진 중으로 2020년 개통예정인 경전선에 해무 실용화 모델(250km/h급)부터 투입할 예정이며 다양한 속도대역별 고속철도 수출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재 세계적 고속철도 실용화 속도 대역은 300km/h 또는 320km/h 정도이며 그 이상의 최고속도 기록은 고속철도 개발에 관한 국가의 기술력을 나타내는 지표라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프랑스는 2007년 574.8km/h‚ 일본은 1996년 443.0km/h‚ 중국은 2010년 487.3km/h를 돌파했지만 이를 실용화하고 있지는 않다.
문의 : 국토교통부 철도운행안전과 044-201-462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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