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박 대통령‚ 뉴욕 한국문화원 방문 ‘문화홍보 외교’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박 대통령‚ 뉴욕 한국문화원 방문 ‘문화홍보 외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9-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제70차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뉴욕을 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8일 오후(현지시간)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국가브랜드 전시 및 K-컬쳐 체험행사에 참석했다.
재외 한국문화원이 최초로 개원한 지난 1979년 이후 현직 대통령이 문화원을 찾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최초의 한국문화원은 일본 도쿄에 1979년 5월 설립됐고 뉴욕문화원은 같은해 12월 개원했다.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국가브랜드전시 및 K-컬쳐 체험행사에서 오승제 문화원장‚ K-컬쳐 서포터즈와 함께 체험관을 둘러보고 있다.(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전통문화에 기반한 국가브랜드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한편 문화원이 한류확산을 통한 ‘코리아 프리미엄’ 창출의 전진기지로서 더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창조경제와 문화융성이라는 양대 축을 통해 21세기 한국의 새로운 모습과 이미지를 세계에 알려야 한다는 박 대통령의 의지가 담겨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문화원 1층에서 대한민국 국가브랜드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된 한·미 주요 인사들의 '한국다움’에 관한 릴레이영상을 관람하고 한국문화와 관광콘텐츠를 담은 ‘인터랙티브 도어’ 등을 체험했다.
또 6층 문화원에서는 한식과 한복‚ 공예품 등 한국의 전통문화를 실물과 함께 최신 쌍방향 미디어전시기법으로 소개한 케이컬처 체험관을 둘러보고 문화상품들에 인증마크도 부착했다.
이 인증마크는 국가브랜드 시범 공모전 수상작의 ‘태극 옷고름’을 모티브로 만든 것으로 앞으로 대표 문화상품의 품격을 상징하는데 활용된다.
뉴욕 한국문화원 내 국가브랜드 및 K-컬쳐 관련 전시물들은 오는 12월 개설되는 아랍에미리트 한국문화원 등의 기본 모델로도 활용할 계획이다.박근혜 대통령이 28일 오후(현지시간) 미국 뉴욕 한국문화원에서 열린 국가브랜드전시 및 K-컬쳐 체험행사에서 오승제 문화원장(왼쪽)의 안내를 받으며 국가브랜드 인터랙티브 도어를 체험하고 있다.(사진=저작권자(c)연합뉴스.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박 대통령은 전시 참관 뒤에는 현지 문화예술계·학계·스포츠계·패션계 인사 및 한국전쟁 참전용사‚ 학생 등으로 구성된 K-컬쳐 서포터즈를 만나 양국 문화교류의 징검다리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박 대통령은 “뉴욕한국문화원을 시작으로 전 세계에 있는 한국문화원이 5000년 한국문화의 매력을 알리고 국가브랜드를 소개하고 문화외교를 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문화를 통해 (한미) 양국 국민이 가까워지고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19세의 나이로 6.25 전쟁에 참전했던 살바토레 스칼라토 뉴욕시 한국전쟁참전군인협회장‚ 뉴욕 미술계 최고의 전문가로 평가받는 로라 라이코비치 뉴욕 퀸즈 뮤지엄 관장 등도 서포터즈의 일원으로 한류전파에 앞장설 예정이다.
박 대통령은 이 행사 참석을 끝으로 지난 25일부터 시작된 유엔 무대 정상외교 일정을 마무리하고 귀국길에 올랐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