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서울만 볼 수 있나요? 안동도 가봐야지”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서울만 볼 수 있나요? 안동도 가봐야지”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4-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서울만 볼 수 있나요? 안동도 가봐야지”
- 日 개별관광객 대상 ‘서울-안동 당일 유료 셔틀버스’ 상품 시범운영 -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와 안동시는 오는 4월20일~5월2일 기간 동안 일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서울에서 안동을 당일로 다녀오는 유료 셔틀버스 상품을 시범운영한다.
동 상품은 한일외교 갈등으로 방한 일본관광객 수요가 침체에 빠진 가운데에도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개별여행객과 재방문객을 겨냥하여 기획되었다. 즉 기존 지방관광 상품들이 비교적 고가로 신청자가 2인 이상이어야만 출발하는 등 활성화가 미흡하다는 점에 착안‚ 관광공사와 안동시의 지원으로 매일 신청자가 1명만 있어도 셔틀버스가 출발하며‚ 8천 엔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된 것이 특장점이다.
‘봄에 떠나는 하회마을’이라는 테마의 이 상품은 고택에서의 식사‚ 하회탈춤 감상 등 안동의 대표적인 관광매력을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으며‚ 특히 안동이 유교문화 등 매력적인 관광콘텐츠들로 일본인들에게 인지도가 높다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유료버스 상품이 일본 개별관광객 유치를 확대시키는 효과에 대해 예의주시하고 있다. 정진수 일본팀장은 “현재까지 투어를 신청한 관광객들을 보면‚ 재방문자 비율이 높고 1인 여행자가 다수를 차지하고 있다”며‚ “일본 개별관광객들은 지방 구석구석 관광지들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아‚ 이런 수요에 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 4~5개 지방 도시로 확대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일본팀 정진수 팀장(02-729-937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