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힘내라 대한민국! 힐링 여행지에서 쉬어가자~

추천0 조회수 10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힘내라 대한민국! 힐링 여행지에서 쉬어가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힘내라 대한민국! 힐링 여행지에서 쉬어가자~
- 여름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 시리즈 두 번째 편‚ 여름 힐링 여행지 소개 -
한국관광공사는 여름휴가철을 맞아 자연에 안겨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힐링 여행지를 ‘대한민국 구석구석’ 국내여행 정보 제공 홈페이지(korean.visitkorea.or.kr)에서 소개하고 있다. 이번 힐링 여행지는 공사가 제공하는 여름휴가철 맞춤형 여행정보 시리즈 중 두 번째 편으로‚ 아이와 함께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숲속 놀이터‚ 지친 나를 달래는 템플스테이‚ 고즈넉한 고택‚ 느림의 시간이 담긴 쉼터 등 4가지 테마로 전국 여름 힐링 여행지를 총망라하였다.
첫 번째 테마는 아이와 함께 숲을 즐길 수 있는 힐링 여행지로‚ 자연을 벗하며 모험을 즐길 수 있는 용인자연휴양림 에코어드벤처‚ 유아들을 위한 서울시 유아 숲 체험장 3선‚ 트럭마차 승마 체험을 할 수 있는 대관령 하늘목장‚ 도심 속 캠핑을 경험할 수 있는 서울 중랑캠핑숲‚ 운주산 천혜의 청정지역 삼림욕과 승마체험‚ 나무와 힐링하며 놀 수 있는 화천 목재문화체험관으로 구성했다. 아이와 함께 흙을 밟고‚ 들꽃향기를 맡으며‚ 나무의 투박한 온기를 느낄 수 있는 힐링 여행지다.
두 번째 테마는 도시의 속도감에 지친 이들에게 일상에서 벗어나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템플스테이를 소개한다. 서울 도심에서 힐링을 할 수 있는 서울 금선사‚ 참된 나를 찾아 떠나는 고창 선운사‚ 용인 문수산 기슭 관음성지 법륜사‚ 낙산팔경 속에서 즐기는 양양 낙산사‚ 문무대왕의 전설이 있는 경주 골굴사 템플스테이를 통해 지친 나를 달래고 오롯이 나를 위한 시간을 보내자.
세 번째 테마는 시간이 멈춘 듯 고즈넉한 고택에서 하루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지리산 자락 고색창연한 한옥 60채가 모여 있는 개평한옥마을‚ 명당에서 한 여름밤의 고택체험을 할 수 있는 거창 황산한옥전통마을‚ 200년 종가의 기품이 고스란히 전해지는 성주 윤동마을‚ 시대의 추억을 더듬는 대구근대골목 이상화 고택‚ 영월의 느림길과 김종길 가옥으로 구성되어 있다. 바쁘게 돌아가는 일상에서 잠깐이라도 과거를 돌아보며 느림의 여유를 가져보자.
마지막 네 번째 테마는 깊은 산속에서 치유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여행지를 소개한다. 힐링 도시락 싸서 떠나는 영양 아름다운 숲길‚ 무공해 힐링캠프 제주 무병장수테마파크‚ 자연 치유의 도시 제천 관광두레 마을‚ 깊은 산속에서 즐기는 완주 안덕 건강·힐링체험마을‚ 야생화 천국 두문동재?금대봉 트레킹으로 구성되었다. 화려한 볼거리 여행에 지친 당신이라면 고요한 산속에서 힐링 할 수 있는 여행지로 떠나보자.
* 담당 : 국내스마트관광팀 김태윤 팀장 (033-738-349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