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어 정규과정 수강하는 프랑스 고교생들‚ 수학여행으로 한국 찾아

추천0 조회수 9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어 정규과정 수강하는 프랑스 고교생들‚ 수학여행으로 한국 찾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10-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한국어 정규과정 수강하는 프랑스 고교생들‚ 수학여행으로 한국 찾아
- 관광공사‚ 佛 수학여행단에게 세계문화유산‚ 불교‚ 전통시장을 한국 대표코스로 소개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학교 창립 이래 최초로 한국을 수학여행지로 선택하여 방문하는 프랑스 보르도 고등학교 수학여행단을 한국으로 유치하여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관광공사는 안동하회마을‚ 경주 석굴암 등 세계문화유산 순례 프로그램과 해인사 템플스테이‚ 그리고 생기가 넘쳐흐르는 한국 전통시장을 한국 대표 문화관광 콘텐츠로 프랑스 고등학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방한하는 26명의 프랑스 수학여행 단체는 한류 열풍을 타고 프랑스 최초로 한국어를 정규과목으로 채택한 프랑스 서남부 도시 보르도의 프랑소와-마장디 고등학교(Lyc?e Fran?ois Magendie) 학생들이다. 이들은 오는 14일부터 24일까지 열흘동안 한국에 체류하면서 서울‚ 경주지역 세계문화유산을 순례하고‚ 해인사 템플스테이와 안동탈춤을 체험한 후‚ 광장시장과 부산 자갈치시장 등 한국 전통시장을체험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전주한옥마을과 백제유적지인 부여도 방문하는 등 열흘간의 긴 여정동안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물씬 체험할 예정이다.
프랑스 청소년들은 K-POP‚ 한국영화‚ 드라마 등 한국 대중문화를 통해 처음 한국을 알기 시작했지만‚ 일부 학생들 사이에서는 한국전통문화와 다이내믹한 한국‚ IT 강국‚ 한국어‚ 한국인과의 직접교류 등 한국문화에 대해 놀랄 만큼 깊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관광공사 관광상품팀 박재석 팀장은 “원래 한국문화에 친숙한 일본‚ 중화권 역사문화관심층을 타겟으로 개발했던 세계문화유산 순례 상품과 전통시장 체험상품을 구미주 시장에서도 신규로 런칭하고 본격적인 상품설명회 및 해외여행업자 초청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관광상품팀 박재석 팀장 (02-729-952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