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시민 여러분의 힘입니다!' 시민과 아침동행 식장산 숲길편

추천0 조회수 1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시민 여러분의 힘입니다!' 시민과 아침동행 식장산 숲길편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1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수고하셨습니다!”
“고맙습니다! 시민의 성원 덕분입니다.”
11일 식장산 입구에서 시민들은 ‘2017 아시아태평양도시정상회의(APCS)’ 대전 유치에 대해 박수갈채를 보냈고‚ 권선택 대전시장은 시민에게 고개 숙여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 에서 시민들에게 고개 숙여 인사하는 권선택 대전시장]
이날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 현장은 불과 며칠 전 호주 브리즈번에서 날아온 아태도시정상회의 대전 유치 소식이 단연 화제로 떠올랐는데요.
특히‚ 이번 회의 유치가 그 간 2번의 고배 끝에 얻은 것이어서 더욱 값지다는 평가와 기대를 받았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 곳곳에 게시된 '2017 아태도시정상회의' 대전 유치 축하 현수막]
권선택 대전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2017년 아태도시정상회의를 우리시가 유치해 대전이 세계의 중심으로 주목받는 좋은 계기가 마련됐다”며 “이번 회의 개최는 대전의 성장에 매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에서 식장산 숲길 산책 출발 전 기념 촬영]
이어 참가한 시민들과 권선택 대전시장‚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한현택 동구청장 등은 식장산 숲길을 걸으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는데요.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에서 숲길을 산책하는 시민들]
나뭇잎 사이로 비치는 아침 햇살 속에 동네의 작은 이야기에서 시정의 주요 정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됐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 산책 모습]
산책 후 도시락으로 시민들과 함께 아침식사를 마친 권선택 대전시장은 자유로운 질의응답을 통해 시민의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직접 얘기를 전했는데요.
이날 시민들은 식장산 주차장 확대‚ 대전시립의료원 건립‚ 대중교통 정책 등에 대해 시장에게 직접 답변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에서 시민의 질의사항을 메모하는 권선택 대전시장과 한현택 동구청장]
이 자리에서 한 시민은 “대전시립의료원은 동구 주민들의 숙원으로‚ 하루 빨리 건립되길 고대하고 있다”고 밝히며 향후 일정에 대해 물었는데요.
이에 대해 권선택 대전시장은 “이번 메르스 사태를 계기로 시립의료원 필요성은 더할나위 없이 명백해졌다”며 “하지만 1500억 원에 이르는 예산 확보를 위한 중앙정부와의 논의‚ 시립의료원 특성상 나타날 수밖에 없는 적자를 시민이 건강복지로 받아들이는 인식 개선 등 선결 문제가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 트램 건설로 인한 대중교통 이용도 변화에 대한 질문에 대해 권선택 대전시장은 “대전이 전국에서 자가용 이용 비율이 최상위권인 이유는 바로 대중교통이 덜 확충됐기 때문”이라며 “트램이 건설되면 다른 대중교통 수단과 더욱 유기적으로 연계돼 시민 편의성 증가는 물론 도시 전체에 새로운 활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에서 아침식사 후 대화의 시간을 갖는 시민들]
이 박에 권선택 대전시장은 환경훼손을 최소화 한 식장산 주차장 확충‚ 대청호 오백리길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설명했습니다.
[11일 식장산 숲길에서 열린 ‘시민과 아침동행’에서 숲길 산책 중 화이팅을 외치는 시민들과 권선택 대전시장]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