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우리 모두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고를 예방합시다.』

추천0 조회수 10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우리 모두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고를 예방합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6-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날씨가 무더워 지면서 계곡‚ 강‚ 바다 등을 찾아 수영‚ 뱃놀이 등 물놀이 기회가 많아짐에 따라 물놀이 인명피해 발생 위험이
매우 높습니다.
『가족의 행복을 위해 당신이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 물놀이 안전수칙을 준수하여 사고를 예방합시다.』
?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 수영을 하기 전에는 손‚ 발 등의 경련을 방지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운동을 한다.
?? ○ 물에 처음 들어가기 전 심장에서 먼 부분부터(다리‚ 팔‚ 얼굴‚ 가슴 등의 순서) 물을 적신 후 들어간다.
?? ○ 수영도중 몸에 소름이 돋고 피부가 당겨질 때에는 몸을 따뜻하게 감싸고 휴식을 취한다.
?????? ※ 이 경우는 다리에 쥐가 나거나 근육에 경련이 일어나 상당히 위험한 경우가 많으므로 특히 주의한다.
?? ○ 물의 깊이는 일정하지 않기 때문에 갑자기 깊어지는 곳은 특히 위험하다.
?? ○ 구조 경험이 없는 사람은 안전구조 이전에 무모한 구조를 삼가해야 한다.
?? ○ 물에 빠진 사람을 발견하면 주위에 소리쳐 알리고(즉시 119에 신고) 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함부로 물속에 뛰어 들지 않는다.
?? ○ 수영에 자신이 있더라도 가급적 주위의 물건들(튜브‚ 스티로폼‚ 장대 등)을 이용한 안전구조를 한다.
?? ○ 건강 상태가 좋지 않을 때나‚ 몹시 배가 고프거나 식사 후에는 수영을 하지 않는다.
?? ○ 자신의 수영능력을 과신하여 무리한 행동을 하지 않는다.
?? ○ 장시간 계속 수영하지 않으며‚ 호수나 강에서는 혼자 수영하지 않는다.
? ?어린이 물놀이 안전을 위해 주의해야 할 것들?? ☞ 보호자는 어린이를 항상 확인 가능한 시야 내에서 놀도록 한다.
?? ☞ 구명조끼를 착용하고‚ 물놀이 중에는 껌이나 사탕을 먹지 않는다.
?? ☞ 친구를 밀거나 물속에 발을 잡는 장난을 치지 않는다.
?? ☞ 신발 등의 물건이 떠내려가도 절대 혼자 따라가서 건지려 하지 말고 어른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붙임 : 물놀이 안전수칙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inch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