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영상

홍보영상

추천0 조회수 3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홍보영상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영상
요약정보
※ 고화질 동영상임으로 약 5분이 지난 후 영상이 나옵니다.   미래코 뮤직캠프 part.2   일시 : 2012.10.13 장소 : 강원도 영월군 주최 : 한국광해관리공단 주관 : 한국예술문화치유협회   ※ 동영상 자막  22초 : 모운동 마을 32초 : 폐광촌이었던 마을을 주민들의 힘으로 동화마을로 재탄생시킨 모운동 마을의 대표 자랑거리 벽화를 둘러보며 감상 48초 : 20년째 이장직을 맡고 계신 이장님‚ 위트 넘치는 입담으로 모운동 마을소개를 아이들이 쉽게 할 수 있도록 재밌게 설명 1분 15초 : 산꼬라데이길 1분 22초 : 모운동과 망경사로 이어지는 산꼬라데이길에서 산아래로 펼쳐지는 시원한 풍경과 옛 탄광촌의 정취를 느껴볼 수 있는 광산터 그리고 울창한 숲속길 등을 체험 2분 : 모운동에서 온 편지쓰기 2분 5초 : 모운동에서 온 편지라는 테마로 부모님이나 가까운 친구에게 편지를 쓰는 체험을 하는 아이들 2분 22초 : 손도장 찍기 2분 29초 : 벽화 그리기 체험의 일환으로 어린이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갖가지 색깔을 이용하여 손도장 그림을 그리는 체험        가을 저녁 강원도 폐광산 마을에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이 울려 퍼진다.  한국광해관리공단(이사장 권혁인)은 오는 13일 강원도 영월군 김삿갓면 모운동에서 영월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코(MIRECO) 뮤직캠프’를 선보인다.  모운동은 석탄산업 호황기에 광부 숫자만 2000여 명에 이르렀을 만큼 번성했던 곳이었으나 1989년 석탄산업합리화조치로 폐광촌이 됐고‚ 지금은 문화공간으로 변모를 시도하고 있다.  이번 뮤직캠프는 폐광지역 청소년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이루마의 피아노 공연을 비롯해 뮤지컬‚ 재즈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 공연이 펼쳐진다.  참가자들은 또한 탄광 문화촌 견학‚ 모운동 마을 순례 등을 통해 광산지역의 발전사를 보고‚ 벽화그리기를 체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년 뒤에 나에게 보내지는 편지’‚ ‘하늘에 계신 아버지께 보내는 편지’ 등 구체적으로 보낼 곳이 없는 사연을 전해주는 감성 우체국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권혁인 광해관리공단 이사장은 “이러한 행사를 통해 광산지역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접할 수 있길 바란다”며 “폐광촌인 모운동 마을 역시 좋은 내용의 공연이 이어지는 하나의 문화마을로 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ireco.or.kr
분류(장르)
영상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