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폴리텍‚ 대졸자 고급과정 무료로 운영한다

추천0 조회수 7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폴리텍‚ 대졸자 고급과정 무료로 운영한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11-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폴리텍에서 대졸자 고급과정이 무료로 운영된다. 한국폴리텍대학은 2016학년도 기능사과정 신입생 5960명을 2월 중순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능사과정은 전국 33개 캠퍼스에서 185개 학과가 운영되며 다양한 수요자의 필요에 따라 3개월부터 6개월의 단기과정 및 1년 과정이 주·야간으로 구성됐다. 기능사과정은 학력에 관계없이 만 15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든 지원이 가능하다. 교육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는 무료 기술교육 과정으로 교통비(월 5만원)을 포함해 월 25만원의 수당이 지급된다. 원거리 통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비와 식비도 전액 지원하며‚ 성적우수자와 취약계층에게는 장학금 및 해외연수의 기회가 주어진다. 폴리텍의 기능사과정(1년 과정)에 입학하는 고학력자 비율은 2008년 이후 40%를 넘고 있으며‚ 올해는 46%다. 지난 2013년 설문조사 결과 고학력자들 대부분은 대학을 졸업했거나 재학 중임에도  폴리텍에 재입학했다고 말했다. 2014년 대학정보공시에 따르면 대졸자의 평균 취업률은 58.6%로 낮은 수준에 머무르고 있다. 하지만 지난해 폴리텍 기능사과정을 수료한 고학력자들의 취업률은 82.5%로 대졸자 평균 취업률보다 28.9%p 높다. 이러한 현상이 지속되면서 대학은 정부3.0정책에 따라 내년부터 고학력자 수준에 맞는 직종으로 구성된 ‘대학졸업(예정)자 고급과정’이 수요자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된다. 이 과정은 1년 과정으로 2년제 대학 이상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 대상 맞춤형 교육과정으로 개설되며‚ 정원의 절반 이상을 인문계열 전공자로 우선 선발된다. 대졸(예정)자 고급과정을 운영하는 캠퍼스는 서울정수‚ 인천‚ 바이오캠퍼스 등 7개 캠퍼스다. 고학력자 수준에 맞는 생명정보시스템‚ 정보보안‚ 데이터융합S/W과 등 11개 학과가 운영된다. 특히‚ 폴리텍은 2016년 ICT‚ BT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분당 서현역에 (가칭)융합기술캠퍼스를 개설한다. 이 캠퍼스는 4년제 대졸(예정)자를 위한 특화 캠퍼스이며 생명의료시스템‚ 임베디드시스템‚ 데이터융합S/W과 등 3개 학과를 운영한다. 융합기술캠퍼스는 내년 1월 모집을 시작한다. 한편‚ 기능사과정 입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폴리텍대학 입시안내 홈페이지(http://ipsi.kopo.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한국폴리텍대학 학사총괄팀 032-650-664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