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고궁 야간 특별관람…한복입으면 무료

추천0 조회수 40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고궁 야간 특별관람…한복입으면 무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4-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경복궁 근정전 권역 야경 문화재청은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 행사를 오는 30일부터 6월2일까지 경복궁과 창경궁에서 개최한다. 이번 고궁 야간 특별관람은 고품격 궁중문화를 선보이는 대표적 문화유산 축제인 ‘궁중문화축전’(4월30일~5월8일)과 함께 진행돼 도심 속 고궁의 운치 있는 야경을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경복궁은 매주 화요일‚ 창경궁은 매주 월요일 휴무이나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5월 2~3일에는 휴무 없이 야간관람이 진행된다. 고궁 야간 특별관람 중 선보이는 궁중문화축전 행사로는 ▲경복궁 흥례문을 배경으로 음악과 함께 화려한 빛의 향연이 펼쳐지는 ‘미디어 파사드’ 공연 ▲흥례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태국·일본·베트남 왕실무용단 초청 ‘아시아 3개국 왕실문화 교류공연’ ▲경회루를 무대로 전통음악과 서양음악이 어우러진 ‘경회루 야간 음악회’ ▲창경궁 문정전에서 조선 제16대 국왕 인조의 삶을 재조명하는 연극 ‘인조‚ 길 끝에서’ 등이 있다. 특히 이번 야간 특별관람은 한복의 대중화·세계화를 위해 한복을 입은 사람은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 단체 관광객을 위해 현장판매 관람권도 지난 1차 야간 특별관람보다 약 2배 정도 늘릴 계획이다. 야간 특별관람 시간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고 입장마감은 오후 9시까지다. 야간 특별관람 기간 중에는 국립고궁박물관도 경복궁 야간 특별관람 기간에 맞춰 오후 10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다만 박물관 휴관일인 월요일과 경복궁 휴무일인 화요일은 제외되나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5월2~3일에는 오후 10시까지 운영한다. 고궁 야간특별 관람권은 ‘옥션 티켓’(인터넷)과 ‘인터파크 티켓’(인터넷/65세 이상 어르신 전화)에서 예매할 수 있다.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 야간 특별관람 예매는 오는 20일 오후 2시‚ 궁중문화축전 이후의 야간 특별관람은 오는 27일 오후 2시에 각각 예매를 시작한다. 인터넷·전화 예매자는 관람 당일 매표소에서 예매자 본인 신분 확인 후 관람권을 배부받아 입장하면 된다. 이달말부터 진행되는 이 축전에는 태국‚ 일본‚ 베트남 왕실 무용단도 참가해 아시아 왕실문화의 접점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첨단 기술을 활용한 미디어아트도 처음 등장한다. 제2회 고궁 야간 특별관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비롯해 2016년 고궁 야간 특별관람 전체 일정은 경복궁 누리집(www.royalpalace.go.kr)과 창경궁 누리집(cgg.ch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경복궁관리소 (02)3700-3900~1‚ 창경궁관리소 (02)762-9515‚ 4868~9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