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뽀로로에 태권브이까지…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추천0 조회수 42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뽀로로에 태권브이까지…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7-1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아시아 최대 캐릭터 국제 마켓·전시회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6’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하는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는 매년 10만 명 이상의 국내외 관람객이 방문하는 캐릭터 축제로 국산 캐릭터의 국제 라이선싱과 해외 진출을 실현하는 세계적 시장(글로벌 마켓)으로 자리매김해 왔다. 특히 올해에는 캐릭터·라이선스와 관련된 304개의 기업·단체가 참가해 역대 최대의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16’은 20여 개국 2800여 명의 국내외 구매자들(바이어)이 참가하는 ‘비즈니스 마켓’과 일반 시민들이 국내외 다양한 캐릭터와 관련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체험·전시회’ 등 크게 2개 부분으로 구성돼 참가자 맞춤형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비즈니스 마켓’은 기업 간 사업 상담과 실질적 계약 체결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신규 사업과 프로젝트‚ 캐릭터 제품 등을 소개하는 ‘사업 설명회’와 해외 전문가들의 멘토링 프로그램인 ‘스타트업 오디션’‚ ‘캐릭터 글로벌 콘퍼런스’‚ 전문가와 유명블로거의 ‘우수콘텐츠품평회’‚ 세계적인 라이선싱 기관인 국제라이선싱산업협회(LIMA)의 ‘라이선싱 전문가 교육과정’‚ 셀(cel) 벤처단지에 입주한 93개 기업의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문화창조융합 셀(cel) 기획관’ 등이 있다. 작년에는 ‘비즈니스 마켓’의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약 1000만 달러의 계약 체결이 이루어진 것으로 조사됐는데 올해는 행사 참가 규모가 역대 최대인 만큼 작년의 성과를 상회하는 규모의 계약이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뽀로로와 라바 등 기업별 ‘기업 홍보관’과 ‘진흥원 우수 지원작 전시관’‚ ‘키덜트&아트토이관’‚ ‘뉴웨이브존’‚ ‘특별관’ 등 다양한 주제의 전시관들이 체험 행사와 함께 운영된다. 대한민국 캐릭터의 변천사를 살펴볼 수 있는 특별 전시와 발표회도 진행된다. ‘태권브이(V)’와 ‘머털이’ 등 추억 속 캐릭터부터 ‘터닝 메카드’ 등 최신 캐릭터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어 참가자들에게는 우리나라 캐릭터 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살펴보고 미래를 전망해보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어린이 관람객들을 위해 유튜브 캐릭터 대통령으로 불리는 ‘캐리와 친구들’이 이번 행사의 홍보대사로 참여해 각종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마인크래프트 게임 콘텐츠 방송 진행자인 ‘도티와 잠뜰’의 깜짝 이벤트를 비롯해 3차원 정보통신기술(3D IT)을 통한 정밀 모형(피겨) 제작도 체험할 수 있는 등 풍성한 볼거리와 놀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 주관 부처인 문화체육관광부는 캐릭터 산업이 세계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창작부터 유통‚ 해외 진출 등 다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영상콘텐츠산업과 044-203-2436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