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30일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추천0 조회수 103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30일은 '문화가 있는 날 '…지역특화 프로그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앵커> 모레는 올들어 세번째로 맞는 3월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이번 달엔 특히 지역에 특화된 문화예술행사들이 많이 열리는데요‚ 정유림 기자가 소개해 드립니다. [기사내용] 3월 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의 상징성 있는 장소에 특화된 문화 예술 프로그램이 눈에 띕니다. 광주에선 16개 카페와 문화예술인이 참여하는 공연과 전시 행사가 열리고‚ 인천에선 ‘검단 먹자골목 한판 축제’가 열립니다. 이밖에 전주와 원주‚ 창원에서도 각각 인문예술학교와 생활문화동아리 프로그램‚ 인디밴드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집니다. 문화융성위원회는 시행 3년 차를 맞은 '문화가 있는 날'이 지자체와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올해는 매월 지역의 '문화가 있는 날'을 집중 조명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인터뷰> 오경희/ 문화체육관광부 문화여가정책과 사무관 "그 지역의 문화가 있는 날이 붐업이 되서 다른 지역으로도 확산될 수 있게 거점지역 특화 프로그램이라고 하고 있습니다" 봄을 알리는 문화행사도 풍성합니다.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는 아리랑 선율이 울려퍼지고‚ 명동성당에서는 이해인 수녀의 시 낭송회가‚ 세종시에서는 작가 박범신의 강연회가 열립니다. 아울러 충남도청 문화예술회관과 경남 창원문화재단 성산아트홀에서는 가족음악회와 안토니가우디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 이날 하루 동안 캐릭터 '문화 양'과 '융성 군'이 거리를 돌며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고‚ 밴드 '장미여관'의 집들이콘서트가 열리면서 부산을 뜨겁게 달굴 것으로 보입니다. 3월 '문화가 있는 날'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5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