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두시간 조기퇴근제 시행

추천0 조회수 13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문체부‚ ‘문화가 있는 날’ 두시간 조기퇴근제 시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2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3월 문화가 있는 날에는 올해 처음으로 거점 지역 특화프로그램 사업이 실시된다. 특히 문체부는 3월부터 문화가 있는 날 활성화를 위해 소속 직원들을 대상으로 두시간 일찍 퇴근하는 ‘조기퇴근제’를 선도적으로 실시한다. 문체부는 앞으로 각 부처‚ 지자체‚ 공공기관 및 기업 등을 대상으로 조기 퇴근제 참여를 유도해 나갈 계획이다. 28일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3월 문화가 있는 날 광주광역시 양림동 일원에서는 16개 카페와 문화예술인이 참여해 공연·전시를 펼치는 ‘살롱 드 양림’행사가‚ 인천 검단먹거리타운 광장에서는 ‘검단 먹자골목 한판 축제’가 열린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19개 지역 중 7개 지역은 3월 문화가 있는 날부터 사업에 착수한다. 전북 전주 전주부채문화관 및 남부시장 일대에서는 ‘세대공감‚ 인문예술학교’‚ 강원 원주 문화의 거리 상설 공연장에서는 ‘매·마·수! 시장에서 놀자’‚ 경남 창원 상남분수광장에서는 인디밴드들이 참여하는 ‘청춘사용설명서’ 등 다양한 문화가 있는 날 특화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3월 문화가 있는 날 기획 프로그램 3월 문화가 있는 날 캐릭터인 ‘문화 양’과 ‘융성 군’이 일일 부산경찰이 돼 활동한다. 이들은 부산지방경찰청 캐릭터인 ‘포돌이’‚ ‘포순이’와 함께 부산 지역 주요 거리나 광장에서 문화가 있는 날을 홍보하고 주요 문화 행사장을 방문해 참가자들에게 문화가 있는 날의 의미를 전파할 계획이다. 부산 출신 가수 육중완 씨가 속한 인기 밴드 ‘장미여관’이 부산지방경찰청에서 공연한다. 이 행사는 이날 오후 5시 네이버 TV 캐스트를 통해 전국으로 생중계 될 예정이다. 부산에서는 2개 고등학교 재학생 320여명은 전문 사진작가와 함께 시립미술관과 감천문화마을 등을 방문하는 문화나들이를 한다. 학생들은 감천문화마을에서 캐릭터들과 함께 봄날 감천마을의 구석구석을 사진에 담는 사진 콘테스트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올해 개국 15주년을 맞은 국악방송은 국립국악원 예악당에서 기념음악회 ‘기적의 아리랑’을 통해 우리 역사와 함께 이어져온 다양한 아리랑을 선보인다. 명동성당에서는 매일이 생일이고 매일이 선물이라는 감사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이해인 수녀의 시 음악회 ‘부활의 기쁨으로 함께 읽는 시’ 낭송회가‚ 연세대 백주년 기념관에서는 일상에 지쳐 있는 20대에게 뼈와 살이 되는 이야기와 용기를 전하기 위해 사연을 듣고 고민을 연사와 관객이 함께 해결하는 공연인 ‘KT 맛있는 콘서트’가 관객을 맞이한다. 세종시에서는 3월부터 매월 문화가 있는 날 행사로 문체부가 주최하는 북콘서트가 개최될 예정이다. 3월에는 정부세종청사 6동 대강당에서 작가 박범신이 ‘봄‚ 새로운 시작’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고 관객들과 대화의 시간을 보낸다. 이후에는 클래식과 성악 연주도 펼쳐진다. 이밖에 충남도청 문화예술회관에서 클래식에서 팝‚ 대중음악에서 국악까지 넘나드는 퓨전음악그룹 이어랑과 가수 테이 등이 출연하는 ‘봄이 오는 소리 가족음악회’가 열리고 경남 창원문화재단 성산아트홀에서는 ‘바르셀로나를 꿈꾸다. 안토니가우디전’을 반값으로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정부의 4대 국정기조 중 하나인 ‘문화융성’의 대표정책이다. 문체부가 융성위와 함께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으며 누구나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자세한 내용은 문화가 있는 날 통합정보안내 웹페이지(http://www.culture.go.kr/wday 또는 문화가있는날.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