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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기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규정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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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작물명
광고기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규정 신설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1-2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다음달 1일부터 저작권 신탁관리단체의 ‘저작권 사용료 징수규정’에 광고기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에 대한 규정이 신설·시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한국음반산업협회 등 4개 저작권 신탁관리단체가 문체부에 신청한 ‘저작권 사용료 징수규정 개정안’을 1월 25일 최종 승인했다고 밝혔다. 광고기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소비자가 음악을 들을 때 영상·오디오 광고가 노출되도록 하는 방식으로 음악을 소비자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이번 승인안은 사업자가 권리자에게 지불하는 광고기반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용료를 월정액 스트리밍 서비스의 사용료보다 소폭 높게 설정했다. 광고기반 스트리밍 서비스는 전 세계 디지털음악시장의 9%를 차지하고 있으며‚ 2014년에는 전년 대비 38.5% 성장하는 등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규정 신설이 다양한 상품 출시로 음악시장을 확대하고 권리자에게 새로운 수입원을 가져다주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승인 내용은 문체부 누리집(http://www.mcst.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 문화체육관광부 저작권산업과 044-203-2483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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