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조정·중재 차질없이 지원

추천0 조회수 71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조정·중재 차질없이 지원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6-03-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보건복지부는 지난달 29일 MBC 뉴스데스크의 <‘의료 한류’의 두 얼굴‚ 의료사고 분쟁에 보호 미흡> 보도 관련‚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조정·중재는 메디컬코리아지원센터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연계를 통해 차질없이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송은 이날 외국인환자 의료사고에 대한 외국인지원을 위해 전문 지원센터를 만들었지만 의료분쟁 전담인력이 단 1명에 불과하다고 보도했다. 이에 대해 복지부는 외국인환자 의료분쟁 발생 시 ‘메디컬코리아지원센터’와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의 연계를 통해 분쟁 조정·중재가 지원된다고 설명했다. 또 메디컬코리아지원센터는 외국인환자의 의료불만 관련 법률 상담‚ 의료분쟁 조정·중재 신청 지원을 담당하고 필요 시에는 의사소통 지원을 수행하기도 한다고 덧붙였다. 복지부는 전문적 의료사고 감정과 의료분쟁 조정·중재는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서 진행해 증가하는 외국인환자의 의료사고에 대응하고 있다고 밝혔다. 참고로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 조정위원회·감정단·사무국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상임인력 72명(원장‚ 상임위원 12명‚ 심사관·조사관 28명‚ 사무국직원 31명) 및 비상임 위원 172명(조정위원 80명‚ 감정위원 92명)의 인력이 일하고 있다. 문의: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과 044-202-2905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