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경북도‚ 드라마 태종무열왕 MOU체결

추천0 조회수 174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경북도‚ 드라마 태종무열왕 MOU체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1-12-1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경상북도는 15일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에서 내년 5월부터 방영 예정인 KBS대하드라마 '태종무열왕'제작을 지원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 ○ 이날 협약식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전용길 KBS콘텐츠본부장‚ 최양식 경주시장‚ 조남원 신라밀레니엄 대표이사와 함께 드라마 '태종무열왕'의 공적 제작 및 방영을 위해 상호 지원하고 노력한다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협약에 따르면‚ 경상북도와 경주시는 드라마제작을 위한 행․재정적 지원을 하게 되며‚ (주)신라밀레니엄은 오픈세트장 부지제공을‚ KBS는 드라마를 제작‚ 전국에 방송하게 된다. ○ 또‚ KBS는 이번 드라마의 내용에 경상북도의 역사적 배경을 최대한 반영하고‚ 경상북도의 문화유산을 알리기 위한 홍보마케팅 활동 등에 협력하게 된다. □ 대하드라마 '태종 무열왕'은 ○ 신라 제29대 왕으로 율령을 정비하고 당나라와 연합하여 백제를 멸망시키고 삼국통일의 기반을 마련하고 우리 민족문화의 최전성기를 만든 김춘추와 김유신 등 영웅들의 이야기를 다루게 되는 대하 사극으로‚ ○ KBS에서 직접 제작하여 내년 5월부터 KBS2TV를 통해 주말(토‚일) 대하드라마 80부작으로 방송되며‚ 촬영은 경주 신라밀레니엄파크 오픈 세트장과 경주‚ 문경‚ 영주‚ 청송 등 경상북도 일원에서 이뤄진다. ○ 경상북도는 이번 협약이 방송 드라마를 통해 경북의 문화유산이 국내외에 널리 알려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또한 촬영지 노출·홍보로 관광객 증가는 물론 음식점과 숙박업소 등 지역경기 활성화에도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 이날 협약식에서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 K-POP과 더불어 드라마도 한류열풍의 중심에서 국가브랜드 상승의 일등공신 역할을 할 수 있다고 강조하고‚ "삼국통일의 기반을 다지고 민족의 정체성을 세운 대하드라마「태종무열왕」역시 신(新)한류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한다. 작성일 : 2011-12-19 15:24:42.0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