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토론주제 : 지방도상 과속방지턱 설치요구의 해결방안에 대한 도민 의견 수렴

추천0 조회수 130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토론주제 : 지방도상 과속방지턱 설치요구의 해결방안에 대한 도민 의견 수렴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토론기간] 2007-08-01 ~ 2007-08-31 작성자 : 종합건설사업소 현재 지방도에는 과속차량으로 인하여 교통사고 위험이 있어 과속방지턱을 설치하여 달라는 민원이 수시로 제기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속방지턱은 통행차량의 과속주행을 방지하기 위하여 차량속도를 제어하는 시설물로서 보행자의 통행안전과 생활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필요한 지점에 설치하며‚ 이동성의 기능을 가진 보조간선도로인 지방도에는 극히 제한적으로 설치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량통행에 장애가 되는 턱의 설치는 도로의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어 제한속도를 준수하는 대다수 운전자에게 불편을 주게 되며‚ 이동성 기능의 도로에 턱을 설치하면 적재화물이 떨어져 급제동에 따른 소음 및 차량파손 등의 교통안전의 문제점 발생으로 민원해결이 더욱 어렵습니다. 이에 따라 민원인의 불편사항은 이해가 되나 위와 같은 사유로 과속방지턱을 설치하여 민원을 해결하는 것은 더욱 어려운 실정입니다. 이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 바랍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