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구슬 무늬 그릇

추천0 조회수 15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구슬 무늬 그릇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관람후기(0) 구슬 무늬 그릇 이명칭 연주문명기 한자명칭 聯?文明器 국적/시대 국적/시대()-중국(中國) <6-7세기> 출토지 중국(中國) 신장(新疆) 위구르자치구(維吾爾自治區) 투루판(吐魯番) 아스타나(阿斯塔那) 재질 토제(土製) 용도 사회생활(社會生?)-의례생활(儀禮生?) 크기 높이(?) 9.0cm 소장품번호 본관(本館)-003830-002 공유하기 투루판 아스타나(阿斯塔那) 고분군 출토품이다. 물레로 성형해 제작한 짙은 회색 토기로‚ 표면에 도색하고 구슬 무늬를 넣었다. 구슬 무늬는 연주문이라고도 하며‚ 서아시아의 사산조 페르시아‚ 투르키스탄‚ 중국‚ 통일신라에서 두루 사용된 보편적인 길상(吉祥) 문양이다. 일부는 구슬 무늬를 이용하여 연꽃을 형상화하기도 하였다. 이와 같은 채색 용기는 부장용으로 제작한 것이다.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구슬 무늬 그릇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