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국립중앙박물관‚ 6일간의 기록!‚ 영상으로 담아보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추천0 조회수 26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중앙박물관‚ 6일간의 기록!‚ 영상으로 담아보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7-2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게시글 상세 보기를 등록일‚ 조회수‚ 기간‚ 담당부서‚ 담당자로 나타낸 테이블 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6일간의 기록!‚ 영상으로 담아보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등록일2015-07-22 조회수514 담당부서 교육과 ‘국립중앙박물관‚ 6일간의 기록!‚ 영상으로 담아보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 청소년 UCC 캠프‘내 안의 가능성을 찾아라’! -     여름과 함께 시작되는 방학!‚ 국립중앙박물관은 학업에 지쳐있을 고등학교 학생들이 창의적인 사고를 확장해 볼 수 있는 여름방학 프로그램 ‘내 안의 가능성을 찾아라!’를 운영한다.   ‘내 안의 가능성을 찾아라!’는 언어‚ 음악‚ 공간‚ 자기성찰 등 8가지 지능으로 구성된 인간의 지능이 개인에 따라 독립적으로 발전한다는 다중지능이론을 바탕으로 박물관 공간과 전시품에서 학생들 눈높이로 찾아낸 이야기(Storytelling)를 영상물(UCC)로 제작하는 과정을 경험하고 기록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잠재능력을 발견하고 스스로 강점을 확장 발전시키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본 프로그램은 각각의 다양한 지능들을 종합해서 표현해 볼 수 있는‘영상’을 코드로 고등학생 30명이 5개 모둠으로 나누어 자유롭게 선택한 전시품을 중심에 두고 각기 다른 주제로 관찰?탐구하게 한다. 이 후 모둠별로 정해진 주제에 따라 감상내용을 이야기로 구성하고 미니다큐‚ 광고‚ 드라마 등 형식을 달리하여 청소년들의 시각으로 영상을 제작하게 된다. 이 때 시나리오 작가‚ 촬영감독‚ 배우 등 각자 역할을 갖고 UCC영상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자신의 잠재된 가능성을 발휘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6일 동안 연속으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상원에서 지원하며 음악감독‚ 시나리오 작가‚ 애니메이션 작가 등 영상원에서 배출한 전문가들이 함께 하면서 참가학생들이 전시품 속 이야기를 의미 있고 아름다운 영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더불어 학생들이 다양한 측면에서 우리 문화재를 이해하고 그 가치를 창의적인 생각으로 확장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운영기간은 8월3일(월)‚ 09:30 ~ 8월8일(토)‚ 12:00까지‚ 참가신청 기간은 오는 7월27일(월)‚ 18:00까지이며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교육> 교육안내> 청소년> 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참고사진> 국립중앙박물관이 창작한 저작권 보호분야 국립중앙박물관‚ 6일간의 기록!‚ 영상으로 담아보는 우리 문화재 이야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1유형) 첨부파일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