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취약계층에 일자리-복지 통합서비스 제공‚ 「희망리본프로젝트」도입 1주년 성과토론회 개최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취약계층에 일자리-복지 통합서비스 제공‚ 「희망리본프로젝트」도입 1주년 성과토론회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3-2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한국조세연구원(원장 원윤희)은 보건복지부(장관 전재희)와 공동으로‚ ‘09년도 ?희망리본프로젝트(성과관리형 자활시범사업)?의 운영성과를 점검하기 위한 성과토론회를 개최한다. □ ?희망리본프로젝트?는 취약계층이 일을 통해 스스로 빈곤에서 탈출할 수 있도록 일자리와 복지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하는 사업으로‚ ‘09년에 2개 지역(경기?부산) 2‚000명 대상으로 처음 실시됐다. ○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의 개별적 특성을 반영하여 취업교육 및 일자리 알선이 이루어지며‚ 동행면접은 물론 성공적인 직장생활 적응 등을 위한 취업 후 사례관리도 꾸준히 지속되고‚ ○ 가구여건이나 건강 등으로 취업하고 싶어도 취업하기 곤란한 경우 돌봄서비스‚ 건강진단 등 적절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여 취업애로요인을 제거한다. ○ 또한 수행기관에 대한 일괄적인 예산지급방식에서 탈피하여‚ 취업률 등 서비스 제공기관의 실적에 따라 예산을 차등 지급함으로써 자활성과를 극대화한 데 의의가 있다. ○ ‘10년 2월 현재 ?희망리본프로젝트?를 통해 전체 참여자의 50% 이상(1022명)이 취?창업을 경험하였으며‚ 현재 취업유지자는 616명(31%)‚ 6개월 이상 취업유지율은 70.5%을 기록하고 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ipf.re.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