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대통령‚ 3.1절 기념사 중 통일·남북관계 관련

추천0 조회수 12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대통령‚ 3.1절 기념사 중 통일·남북관계 관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3-01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념사 중 통일 및 남북관계 관련>     국민 여러분‚   저는 경제적 초석을 넓히고 선진 한국을 만드는데 있어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기반 구축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저는 대통령 직속으로 통일준비위원회를 두고‚ 평화통일을 위한 준비를 시작할 것입니다.   얼마 전에 있었던 이산가족 상봉 행사는 분단의 아픔과 고통을 온 국민이 다시 한 번 절감하는 자리였습니다.   이제 고령의 이산가족에게 남은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흩어진 가족을 만나는 것이 더 이상 특별한 행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저는 하루라도 빨리 이산의 한을 풀기 위해 이산가족 상봉을 정례화할 것을 북한 당국에 제안합니다.   이산가족은 북한에도 있습니다. 북한도 주민들의 아픔과 고통을 풀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남북이 작은 약속부터 지키며 신뢰를 쌓아서 통일의 계단을 하나씩 밟아 올라가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하나된 민족‚ 통일된 한반도는 민족의 독립과 자존을 외쳤던 3·1운동 정신을 완성하는 것이며‚ 동북아시아는 물론 세계의 평화와 번영에 기여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통일된 한반도는 유라시아와 동북아를 연결하는 평화의 심장이 될 것이며‚ 동북아시아 국가들 역시 평화로운 통일 한반도에서 새로운 발전의 기회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이러한 평화와 협력의 새 시대로 가는 길목에서 북한이 핵을 내려놓고 남북 공동발전과 평화의 길을 선택할 것을 촉구합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unikore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