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문경문화원 종합발표 전시회

추천0 조회수 77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문경문화원 종합발표 전시회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1-17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경문화원 종합발표 전시회 일정_인사말 @ 2009.11.17 15:28:33 문경문화원 종합발표 전시회(11.5).hwp(19.00 KB) 문경문화원 종합발표 전시회 □ 일시: 2009. 11. 5. 14:00 □ 장소: 시민문화회관  제가 축하의 말씀을 드리기에 앞서서 지난 10월달 대상 받은 거 다시 한 번 축하드리고요. 원장님이 제 얘길 했는데 제가 아니고요. 원장님께 큰 박수 한 번 쳐주십시오.  오늘 어르신 문화학교하고 우리 문화학교하고 이제 수료하고 한 해를 마감하는 날입니다. 금년 한 해 정말 여건이 좋지 않은데도 고생들 많이 하시고 연구도 많이 하시고 공부도 많이 하시고 다시 한 번 이 자리를 빌어서 큰 감사하다는 말씀드리고 수고 많이 하셨다는 말씀 드립니다.  오늘 기관단체장님들 다함께 자리 하시고 또 우리 채희윤 님과 우리 단체 회장님들 다 자리 하셔서 감사를 드립니다. 또 각별하게 우리 문화원 도지부장님‚ 박찬극 지부장님이 직접 이 자리에 오셨구요. 또 권창호 포항 문화원장님‚ 교통이 좋아졌지만은 아직 포항서는 굉장히 먼데도 직접 오셨습니다. 우리 두 분께도 큰 박수 한 번 쳐주십시오.  원장님이 건물 얘기를 했습니다. 우리 문화원 건물이 옛날 소방서하던 건물이고 아주 낡았습니다. 그래서 시설이 열악한데도 참 열심히 해주셨는데 이제 그 새 건물이 다 지어 갑니다. 한 달 정도 있으면 준공을 하고 늦어도 연말 또는 1월달에는 이제 무난히 옮겨 가는데 원장님이 아까 들어오시기 전에 그게 3개층으로 되어 있거든요. 1층‚ 2층‚ 3층으로 되어 있는데 한 층이 300평씩입니다. 그래서 2층 전체는 무조건 문화원으로 쓰셔야 된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제가 아직 내부구조는 모르는데 어떻든 완전하게 한 층은 아니더라도 거의 아마 한 개층이 문화원으로 가게 될 겁니다. 그래서 그동안 참 불편하셨는데 새 건물에 가셔서는 이제 좋게 하시고 또 큰 강당은 영강문화센터 전체를 같이 쓰시니까 강당‚ 소강의실 여러 개가 같이 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이제 여건은 좀 나아질 것 같구요. 그래서 아마 빨리 건물을 마무리 짓겠습니다.  곁들여서 오늘 또 자리하셔서 말씀을 드립니다. 찻사발 축제가 많은 도움을 주셔 가지고 지금 우리가 우수축제까지 올라 갔거든요. 문화관광부가 매년 지원해주는 전국에 축제 1200개 중에 한 50개 정도가 지원을 해 주는데요. 예비축제‚ 유망축제‚ 우수축제‚ 최우수축제‚ 대표축제 이렇게 되는데 우리가 지금 우수축제까지 올라 갔거든요. 우수축제면은 전국에서 축제 순서로 지원하는 금액으로 하면 15등 안에까지 들어 갔습니다. 그건 대단한 거거든요. 1200개 축제 중에서. 근데 금년에 이제 한단계 더 올릴려고 지금 심사 신청을 해 놓았는데 최우수 축제 신청을 해 놓았거든요. 저희들이 실무적으로는 설명도 더하고 “우리가 최고입니다. 최우수축제 감이 됩니다.”하고 설명을 하는데 옆에서 도와 주셔야 돼요. 그래서 우리가 함께 연말 심사에서 우리 찻사발축제가 대한민국 최우수 축제가 되도록 꼭 도와 주십시오. 박수 한 번 춰줘요. 그럴만한 여건과 자격을 갖추었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그렇게 하고 최근에 시민체전하고 사과축제 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셔 가지고 이 자리를 빌어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금년 한 해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gbmg.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