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친자연적인 학교숲 조성 우수모델 11개교 선정

추천0 조회수 139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친자연적인 학교숲 조성 우수모델 11개교 선정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친자연적인 학교숲 조성 우수모델 11개교 선정 담당부서 대변인 작성자 이래호  게시일 2013-09-12 조회수 981 키워드 산림청 연락처 내용보기 학교숲 우수모델 선정위원회를 거쳐 엄선 산림청(청장 신원섭)은 2013년도 학교숲 조성사업지 149개교를 대상으로 친자연적인 학교숲 우수모델을 광주광역시 효덕초등학교‚ 영월군 주천고등학교‚ 인천광역시 세원고등학교 등 11개교를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학교숲 우수모델 선정은 각 시·도별로 제출된 학교숲 조성 사례를 바탕으로 학교숲 우수모델 선정위원회를 구성하여 학교숲의 적합성 등 우수사례 선정기준에 따라 서류검사를 실시한 후 현장심사를 통하여 선정하였다. 우수모델로 선정된 학교숲의 특징은 학생들이 누구나 쉽게 다가가서 자연체험학습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향토수종을 식재하고‚ 스트레스에 지친 심신을 풀 수 있는 녹색쉼터 등으로 활용도가 높고‚ 학교주변 지역주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조성하였다. 한편 학교숲 우수모델로 선정된 기관에는 포상금을 지원하고‚ 2014년도 학교숲 조성사업 예산배분 시 인센티브 혜택을 받는다. 아울러 최우수 학교숲(광주광역시 효덕초등학교) 조성 사례는 2013. 10. 31.∼11. 1(2일간) 전남 여수에서 열리는 도시숲정책 관계관 워크숍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산림청 도시숲경관과장은 앞으로도 친자연적인 학교숲 우수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 및 전파하고 더 많은 학교에 학교숲이 만들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첨부파일 12.jpg [140288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