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숲속의 웰빙 건강식품 “식용버섯”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 독버섯 조심하자 !

추천0 조회수 193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숲속의 웰빙 건강식품 “식용버섯”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 독버섯 조심하자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숲속의 웰빙 건강식품 “식용버섯”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 독버섯 조심하자 ! 담당부서 국립산림과학원 작성자 손동원  게시일 2010-09-02 조회수 597 키워드 연락처 내용보기 숲속의 웰빙 건강식품 “식용버섯”이 가장 많이 나오는 계절‚ 독버섯 조심하자 ! ? 버섯은 여름에서 가을로 접어드는 시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있다. 금년은 작년에 비해 비가 자주 내리고 기온도 높아 야생버섯이 늦게까지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에서 버섯은 1‚600여종이 알려져 있고‚ 이중 식용할 수 있는 버섯이 30% 정도를 차지한다. ? 버섯은 사람에게 필요한 필수아미노산이 모두 포함된 고단백질 식품이며‚ 섬유질이 풍부하여 소화가 잘된다. 지방이 적게 포함되어 있고‚ 콜레스테롤이 거의 없는 식품이다. 또한 버섯에 포함된 성분들이 항암효과‚ 비만억제‚ 혈압강하‚ 신경세포 생육 촉진 등 인류의 건강에 식품으로써 기여하는 바가 과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먹는 야생 식용버섯인‚ 꾀꼬리버섯‚ 다색벚꽃버섯‚ 향버섯(능이)‚ 송이버섯‚ 표고버섯‚ 큰갓버섯‚ 외대덧버섯‚ 싸리버섯‚ 뽕나무버섯‚ 달걀버섯‚ 그물버섯류 등이 많이 발생하며‚ 재래시장에서 야생버섯들이 판매되고 있다. 드물게 잿빛만가닥버섯‚ 연기색만가닥버섯‚ 잎새버섯‚ 개암버섯 등도 발생한다. 또한 약용버섯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꽃송이버섯과 불로초(영지) 등도 발견할 수 있다. 담 당 : 바이오에너지연구과 가강현(961-2753)‚ 박현(961-2741)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독버섯 보도자료.hwp [16967680 byte]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fore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