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가락지감침파리

추천0 조회수 8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가락지감침파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파리목[雙翅目] 가락지감침파리아목에 속하는 곤충으로 일반적으로는 집파리·쉬파리·꽃파리·검정파리 등 눈에 띄기 쉬운 대형 파리가 속하는 유판류(有瓣類)를 <파리>라 한다. 파리목의 학명 Diptera는 아리스토텔레스에 의해 명명된 그리스어로‚ <2장의 날개를 가진 것>이라는 뜻이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전세계에 96‚000종 이상이 기록되어 있으며‚ 우리나라에는 64과 1‚100종이 알려져 있으나‚ 연구의 진행에 따라서 추가되는 종이나 과가 많을 것으로 추정된다. 구기는 흡수성이면서 먹이를 핥아먹기에 알맞으며 성충의 수면이 짧은 파리류는 퇴화된 구기를 갖고 있다. 완전변태를 하며‚ 더듬이는 부정형 등 여러 모양인데 끝부분에는 센털이나 단자가 있는 것‚ 더듬이마디가 6 ~ 39마디나 되는 염주형인 것도 있다. 겹눈은 큰 편이며‚ 홑눈은 보통 3개이다. 앞가슴과 귓가슴은 크게 퇴화되어 있고 날개는 가운데 가슴에 막질상의 앞날개가 발달하여 나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뒷가슴에 있는 뒷날개는 평균곤으로 퇴하되어 몸의 균형을 잡는 역할을 한다. 유충은 다리가 없는 무각형으로 원통형이거나 방추형이다. 파리는 인간에게 있어 불쾌감을 주는 해충으로 많은 전염병과 기타 여러 가지 병을 전달하는 매개체로 방충을 위해서는 종마다의 특성에 맞춘 방제 작업을 통해 접근해야 할 것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야후 백과사전‚ 자원곤충학(박규택저)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