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멕시코 5 PESOS

추천0 조회수 5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멕시코 5 PESOS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멕시코 지폐 5 PESOS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61년에 발행된 멕시코 5 PESOS 지폐의 앞면에는 어느 여인의 초상이 있고‚ 뒷면에는 높게 세워진 여신상의 모습이 그려져 있다. <세부사항> *멕시코 면적은 196만 4375㎢‚ 인구는 1억 97만 7000명(2002)이다. 정식명칭은 멕시코합중국(ESTADOS UNIDOS MEXICANOS)이다. 중부아메리카 최대의 연방공화국으로‚ 국명은 아스테크족(族)의 군신(軍神) 멕시틀리(Mexictli)에서 연유한다. 사막과 선인장의 풍경‚ 솜브레로(Sombrero)라는 모자로 상징되는 태양과 고원의 나라이다. 북쪽으로 미국‚ 남쪽으로 과테말라·벨리즈와 접하고‚ 서쪽은 태평양‚ 동쪽은 멕시코만(灣)에 면한다. 북서 태평양 연안에는 본토와 병행해서 1‚200km 길이로 돌출한 캘리포니아반도(半島)가 있고‚ 남동 대서양 연안에는 북쪽을 향해 유카탄반도가 멕시코만과 카리브해(涇)를 나눈다. 에스파냐 침략 이전에 유카탄반도의 마야‚ 멕시코시(市) 부근의 톨테크‚ 아스테크족의 소위 인디언 문명이 발생한 곳이기도 하다. <참고문헌> 세계화폐박물관 홈페이지 / 두산세계백과사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