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한국의료관광 통합플랫폼 ‘VISIT메디컬코리아’ 오픈

추천0 조회수 125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한국의료관광 통합플랫폼 ‘VISIT메디컬코리아’ 오픈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9-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모든 의료관광정보가 通한다!
한국의료관광 통합플랫폼 ‘VISIT메디컬코리아’ 오픈
- 정부 3.0 기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플랫폼 구축
- 의료관광 선진국 도약 위한 강력한 마케팅Tool 역할 담당
- 10월1일 오프닝 기념식‚ 그룹 JYJ 홍보대사 위촉도!
한국관광공사(사장 변추석)는 오는 10월 1일 한국의료관광 통합플랫폼 ‘VISIT메디컬코리아(www.visitmedicalkorea.com)’ 구축을 완료하고‚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더욱 빠르고 정확한 한국 의료관광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VISIT메디컬코리아’는 고부가가치 관광테마인 의료를 활용‚ 한국관광의 이미지와 경쟁력을 높이고‚ 싱가포르‚ 태국 등 경쟁국 대비 우위를 선점하여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 의료관광 선진국으로 도약하고자 구축됐다.
특히 개방‚ 공유‚ 소통‚ 협업 기반의 정부3.0 취지를 적극적으로 살린 의료관광의 허브란 점이 주목된다. 즉 다양한 민간 의료기관들이 통합플랫폼 내에서 직접 마이크로사이트를 개설‚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의료정보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민관 협업으로 서비스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까지 진행할 수 있는 기반은 이 플랫폼의 가장 강력한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총 6개 섹션(뷰티‚ 한의학‚ 웰니스‚ 건강검진‚ 중증치료‚ 경증치료)에서 테마별로 제공되는 다양한 의료관광정보들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손쉽게 한 점도 돋보인다. 소비자들은 최신 한국 의료관광정보를 모니터를 통해 편리하게 접할 수 있고‚ 1대1 온라인 상담 서비스를 통해 본인의 상황과 니즈에 부합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울러 한국 방문 후 의료관광 체험담 등을 자유롭게 게재하고 열람할 수 있어‚ 강력한 인터랙티브 마케팅 도구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통합플랫폼 오픈 이후를 더욱 주목하고 있다. 김세만 의료관광센터장은 “이번 1차 오픈은 시작에 불과하며‚ 많은 관계기관들의 참여의 힘으로 VISIT메디컬코리아는 빠르게 진화해 나갈 것이다. 현재 진행중인 의료관광객 대상 상해보험 탑재‚ 아랍어‚ 몽골어 등 다국어 시스템 개발‚ 결제시스템 구축 등 2단계 사업이 완료되면 보다 고도화된 마켓플레이스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고‚ “VISIT메디컬코리아가 한국의 신성장 동력인 의료관광산업 발전에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픈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마이크로사이트에서는 건강검진‚ 진료‚ 의료관광상품 등이 20~50%까지 특별 할인가로 제공되며‚ 기간 중 회원가입과 함께 VISIT메디컬코리아에 응원댓글을 남긴 회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항공권‚ 숙박권‚ 건강검진권‚ 진료권 등의 경품도 제공된다. 회원가입은 의료관광에 관심있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또한 중국을 대표하는 포털사이트인 바이두를 통한 배너광고와 검색엔진 광고‚ 한국관광공사 사이트 (www.visitkorea.or.kr)와 페이스북을 연계한 홍보 마케팅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0월1일 한국관광공사 지하1층 TIC에서 열릴 오프닝 기념식에는 한국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공헌한 우수 의료기관에 대한 감사패 전달 및 통합플랫폼을 비롯‚ 한국 의료관광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될 홍보대사 임명식도 함께 열린다. 홍보대사에는 세계 전역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실력파 인기 아티스트 그룹 JYJ가 임명된다.
문의처 : 한국관광공사 의료관광센터 송은경 차장 (02-729-9442)‚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kto.visitkorea.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