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맛있는 대한민국’ KOREA FOOD EXPO 2008 개막

추천0 조회수 7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맛있는 대한민국’ KOREA FOOD EXPO 2008 개막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8-10-1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식품부의 ‘맛있는 대한민국’이 펼쳐집니다. ○ 우리나라 최대 농식품 축제인 ‘KOREA FOOD EXPO 2008(코리아 푸드 엑스포 2008‚ 이하 KFE2008)’이 13일부터 19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 및 시민의 숲에서 열린다. ○ 13일 오전 11시부터 aT센터 광장에서 열리는 KFE 2008 개막식에는 우리나라 최대 규모의 입체그림이 등장한다. 입체그림은 ‘아름다운 한국음식 100선’에 소개된 음식 중 엄선된 음식 이미지로 가로 5m‚ 세로 8m 규모이다. ○ 이번 행사는 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며‚ KFE 2008추진위원회(위원장 한영실 숙명여자대학교 총장)가 주관한다. ※ 개막식 행사계획 보도 참고자료 참조 이번 KFE2008은 매일 주제와 테마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 우선 개막식이 열리는 13일 ‘향연으로의 초대’는 우리나라 전통과자 중의 하나인 ‘다식 만들기’‚ ‘GAP홍보관’ 등이 눈에 띈다. ○ 특히 이날 오후 2시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다식 만들기’에는 박순애씨 등 전통식품 명인들 및 초등학교 아이들과 함께 가지각색의 멋스러운 전통과자를 만들어 보인다. ○ 또한‚ 농산물생산이력관리제도(이하 GAP) 홍보관에서는 농산물의 인증단계에 맞는 캐릭터의 마임과 퍼포먼스가 이뤄지고‚ 우리 농산물 모양을 형상화한 인공구름도 띄울 예정이다. ○ 시민의 숲에 만들어진 ‘도심목장’에서는 서울 한 가운데서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이고(오전 10시)‚ 젖을 짜는 체험(12시)도 가능하다. 또한 야외무대에서는 낮 12시부터 브런치 콘서트가 열리며‚ 거리이벤트장에서는 떡메치기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aT센터 전시장은 이야기가 있는 테마별 전시로 꾸며진다. ○ 기존의 나열식 전시에서 벗어나 테마별로 꾸며진 aT센터 제 1‚2전시장에서는 우리 음식에 대한 정보도 얻고 체험도 할 수 있다. ○ 제 1전시장에서는 쌀과 수산물 등 우리 먹을거리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을 한 눈에 확인 가능하며‚ 식품제조업의 변천사와 시대별 히트상품도 볼 수 있다. 또한‚ 세계인의 웰빙식품으로 각광받는 한식 세계화의 현황 및 가능성을 엿볼 수 있다. ○ 제2전시장은 우리음식을 색(色)‚ 시(時)‚ 향(香)‚ 미(美)‚ 감(感)‚ 락(樂) 등 6가지 전시 테마로 구성하여 각각의 테마에 맞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특히 색(色)관에서는 오방색 음식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전통상 차림으로 소개한다. ‘오감만족 우리 농어촌’이라는 주제의 도농교류엑스포와 우리쌀 음식전시회‚ 어린이 음식학교‚ 영어 음식학교도 동시에 열린다. ○ 그동안의 도농교류로 맺어진 체험마을별로 다양한 농촌체험부스를 운영하며‚ 연례행사나 기념일을 주제로 한 쌀 음식과 한국의 보양음식 등이 소개된다. ○ 어린이와 함께 비빔밥‚ 색깔음식‚ 허브음식‚ 꽃 음식‚ 캐릭터 도시락 등을 함께 만드는 「어린이 음식학교」는 매일 오전 11시에 열린다. ○ 「어린이 영어 음식학교」는 원어민 영어강사가 진행하며‚ 매일 오후 1시부터 2시까지 모두 3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다. 이 밖에도 13~15일까지 사생대회‚ 16~17일까지 글짓기가 열리며‚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오후 4시 우리 품종전시회장을 찾으면 시민들이 좋아하는 꽃과 딸기 모종을 무료로 나눠준다. 농림수산식품부 장태평 장관은 “KFE2008은 기존행사와 달리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참여형 행사”라며 “우리 음식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직접 확인하는 소중한 자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