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체험?힐링 농촌관광! 기차여행과 함께~~~

추천0 조회수 344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체험?힐링 농촌관광! 기차여행과 함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15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경제혁신 3개년 계획의 핵심과제인 농림축산업의 미래성장 산업화를 내실 있게 추진하기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국철도공사(이하 코레일)와 상호 협력을 통한 농촌마을과 지역관광자원을 연계한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을 개발하여 운영한다고 밝혔다.
농식품부는 지난해 코레일과 업무협약*(MOU; ‘14.11.28)을 통하여 농촌관광 기차여행 상품 9개를 개발운영한 바‚ 기관간 연계협업을 통한 시너지 효과가 커 금년도에는 15개 상품으로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 MOU 내용 : 철도자원 연계를 통한『농업의 6차산업화 및 농촌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이번에 개발된 상품은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중심으로 지역관광 자원을 연계하여 당일형 상품과 숙박형 상품‚ 지방 출발형 상품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 소비자의 호응이 클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선정된 15개 상품은 ‘13년도와 ’14년도 농촌관광사업 등급평가 결과 전 부문(경관서비스‚ 체험‚ 숙박‚ 음식) 1등급을 받은 체험휴양마을 23개소 중 체험자원의 관광 상품성‚ 관광자원 연계 우수성‚ 기차 상품구성 용이성 등을 종합 검토하여 선정된 15개 마을로 구성되어 있다.
올해에는 단순히 농촌관광 상품만 운영하는 것이 아니라 농촌체험마을의 서비스 품질 개선을 하고 마을 소득과도 연계될 수 있도록 상품을 운영한다는 점에서 작년과 달라진 점이다.
최근 도시민들의 농촌관광에 대한 높은 기대치에 맞춰 전문적인 컨설팅과 고객응대 및 안전교육도 실시하여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마을서비스 품질개선 노력도 함께 해 나가기로 하였다.
아울러 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그 지역에서 나오는 신선한 농특산물도 함께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을 내 간이장터도 운영하고‚ 필요 시 열차 내 농특산물도 판매하여 마을소득도 추가적으로 창출할 수 있도록 하였다.
2015년도‘농촌관광 으뜸촌 기차 여행’상품은 올해 4월 중순부터 11월까지 약 7개월간 운영할 예정이며‚ 상품 운영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코레일 관광개발(www.korailtravel.com‚ 1544-7755)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구매방법 및 첫 출발일자
- (온라인) 코레일 관광개발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http://www.korailtravel.com ‚1544-7755)‚ 소셜커머스(티몬·위메프‚ 4.23부터)‚ 이지웰* 등
* 삼성‚ 엘지 등 1‚360여개 기업 143만명 임직원이 가입된 온라인 복지몰
- (오프라인) 주요역사 여행센터(5개소‚ 서울역‚ 청량리역‚ 영등포역‚ 용산역‚ 수원역)
첫 출발 일자
농촌체험휴양마을명
‘15.4.29(수)
경기 양평 수미마을‚ 충북 단양 한드미마을‚ 충남 청양 알프스마을(3)
‘15.5.6(수)
경기 양평 모꼬지마을‚ 강원 평창 어름치마을·인제 가족올래하추마을‚ 전북 익산 성당포구마을·남원 달오름마을·완주 오복마을·완주 안덕마을‚ 전남 담양 달빛무월마을·영광 용암마을경북 고령 개실마을‚ 경남 거창 숲옛마을·창원 빗돌배기마을(12)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농촌관광 으뜸촌 기차여행” 상품은 코레일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개발되어 국내 관광 및 농촌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