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2015년 대전시정은 ‘행복드림’

추천0 조회수 48 다운로드 수 2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2015년 대전시정은 ‘행복드림’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2-2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5년 대전시정은 ‘행복드림’입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2015년 새해 대전시정이 나아갈 좌표를 나타내는 표어로 ‘행복드림’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새해 시정좌표 선정은 지금까지 한자로 구성된 사자성어에서 벗어나 이해와 공감이 보다 쉬운 한글로 바꿔보자는 권선택 대전시장의 제안에 따라 시 산하 모든 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공모를 통해 결정됐습니다. ‘행복드림’은 민선 6기 대전시정의 실질적 원년이 되는 2015년을 맞아 변함없는 열정과 순수함으로 시민에게 행복을 드리겠다는 다짐과 소망이 담겨있는데요. 권선택 대전시장은 “새해는 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 공직자상(像) 정립의 원년이 될 것”이라며 “시민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민선 6기 대전시정의 목표를 실천하겠다는 의지를 가득 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권선택 대전시장] 이에 맞춰 대전시는 시민중심·경제우선·통합지향의 3대 기조를 지키면서 대전도시철도 2호선 및 충청권광역철도망 구축‚ 원도심 활성화와 지역균형개발 등 시정 현안을 역점 추진할 계획입니다. 권선택 대전시장은 “무릇 공직자란 시민의 공복(公僕·심부름꾼)이란 점을 한시도 잊어서는 안 된다”며 “시민을 섬기는 마음으로 시민중심의 따뜻한 행정을 펼쳐가도록 더욱 정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daejeo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