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201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응모

추천 0 조회수 3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명
201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응모
저작자명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2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4-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2015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 응모
반구시장 등 3개 시장 선정 … 국비 14억 원 확보
울산시‚ 올해 말까지 사업 마무리
울산시는 중소기업청의 ‘2015년도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에 응모하여 반구시장 등 3개 시장이 선정되어 국비 14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선정 시장은 반구시장(중구) 신정상가시장(남구)‚ 수암상가시장(남구) 등이다.
이에 따라 울산시는 총 28억 원(국비 14억 원‚ 지방비 14억 원)을 투입하여 ‘골목형 시장 육성 사업’을 이달 착수 올해 말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이 중 수암상가시장은 ‘골목형 시장 육성 사업’과 ‘주차환경 개선 사업’을 동시에 실시한다.
주요 사업 내용을 보면 상품개발‚ 진열개선‚ 핵점포 육성‚ 커뮤니티 조성‚ 공영주차장 설치 등 ‘1시장 1특색’을 개발하는 방향으로 추진된다.
앞서 울산시는 2014년에는 울산번개시장(남구)‚ 야음상가시장(남구)이 ‘문화관광형육성사업’에 선정됐다.
울산시는 이에 따라 총 18억 원(국비 8억 원‚ 지방비 8억 원)의 사업비를 들여 ICT기반조성‚ 지역특산품개발‚ 문화관광자원개발 등의 사업을 2014년 4월 착수‚ 오는 2016년 말 완료할 예정이다.
문화관광형시장은 지역의 문화‚ 관광‚ 특산품 등과 연계하여 관광과 쇼핑이 가능한 시장으로 육성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골목형 시장과 문화관광형 시장 육성 사업을 통해 그동안 상권이 침체됐던 우리 전통시장이 특색 있고 소비자가 찾고 싶은 전통시장으로 재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중소기업청은 ‘전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지난 2002년부터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