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문예회관‚ 「한국 구상미술 초대전」 개최

추천 0 조회수 15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명
문예회관‚ 「한국 구상미술 초대전」 개최
저작자명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2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01-23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문예회관‚ 「한국 구상미술 초대전」 개최
한국 구상미술의 현주소를 한자리에서 감상
1월 24일 ~ 2월 2일‚ 120명의 전국작가 작품이 전시장 전관에서 전시돼
울산문화예술회관(관장 이형조)이 새해 첫 번째 기획전시로 우리나라 구상미술의 현주소를 한자리에서 감상할 수 있는 미술 전시 「한국 구상미술 초대전」를 마련한다.
오는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10일간 전시장 전관에서 개최되는 「한국 구상미술 초대전」에는 우리나라 구상미술의 독자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전국작가 90명과 울산작가 30명 등 총 120명의 작품이 전시된다.
전시 작품들은 풍경화‚ 인물화‚ 정물화 등 밝은 느낌으로 다가오는 구상미술 작품들로 남녀노소 모두가 부담 없이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시민의 관람이 기대된다.
특히 서울‚ 부산‚ 대구‚ 대전‚ 광주‚ 경기‚ 제주‚ 울산 등 전국 14개 지역을 대표하는 구상미술 작가들의 엄선된 작품들이 전시되어 지역별 특징과 작가들의 조형성을 비교 감상하기에 더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기간에는 작품관람 해설시간도 마련된다. 오전 11시‚ 오후 2시‚ 3시‚ 4시‚ 5시‚ 6시 등 매일 6회에 걸쳐 관람자의 눈높이에 맞는 해설사의 작품설명과 안내를 받으면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민족 최대의 명절인 설 연휴 기간에도 설날 당일 오전을 제외하고는 가족들과 함께 작품을 관람할 수 있도록 전시장이 개방된다.
이형조 관장은 “현대미술은 복잡 난해하고 이해가 어려워 거리감이 있었다면‚ 이번 전시를 통해 현대미술과 친해질 기회로 만들었으면 좋겠다.”라며 “우리 회관은 앞으로 미래로 힘차게 나아가는 울산 문화예술 발전에 든든한 가교 역할을 하고 지역 문화예술인들과 늘 소통하면서 창작예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문의는 문화예술회관 누리집(홈페이지)이나 전시팀 으로 전화(052-226-8251~3)하면 된다. 끝.
붙임 : 전시 개요 및 작품 사진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