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2013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추천0 조회수 4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 ‘2013 수돗물 품질보고서’ 발간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3-07-02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 수돗물 정보가 한눈에!”
주요내용 담은 리플릿도 제작 배포
울산 수돗물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수돗물 품질보고서가 발간됐다.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본부장 김지천)는 울산시 수돗물의 원료인 원수에서부터 각 가정의 수돗물에 이르기까지 총체적인 내용을 담은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B5 규격 28쪽 분량으로 500부를 발간했으며‚ 이와 함께 보고서 주요 내용을 정리한 리플릿도 1만 부를 제작해 울산지역주민에게 배포된다.
보고서 주요 내용은 울산시 수돗물은 어떤 물로 만드는지‚ 수돗물 원료인 원수의 수질은 어느 정도인지‚ 수돗물은 어떻게 만드는지‚ 우리 집 수돗물은 어느 정수장에서 생산되어 어떤 경로를 거쳐 우리 집까지 공급되는지‚ 맑은 물 생산을 위한 울산시의 노력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울산 수돗물의 수질은 어느 정도인지‚ 수돗물을 믿고 마실 수 있는지‚ 수질기준은 어떻게 정하는지‚ 수돗물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는지 등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하여 울산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밖에 가정에서 깨끗한 수돗물 유지관리에 필요한 저수조‚ 물탱크 관리방법‚ 수돗물을 맛있게 마시는 방법‚ 수돗물에 대해 잘못 알고 있는 상식 등 유용한 정보와 수돗물 관련 연락처 등도 실려 있다.
‘2013년 수돗물 품질보고서’는 울산시 누리집(www.ulsan.go.kr) 게시판 및 상수도사업본부 누리집(http://water.ulsan.go.kr)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으며 각 지역사업소 또는 구·군‚ 주민자치센터 민원실 등에 비치되어 시민 누구나 열람할 수 있다.
한편‚ 상수도본부는 시민에게 울산 수돗물의 종합적인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여 수돗물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시민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6월 ‘수돗물품질보고서’를 발행하고 있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