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배 과수원 ‘꼬마배나무이’ 방제 철저히 해야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즐겨찾기 추가 인쇄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추천 0 조회수42 다운로드 수0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출처(저작자)만 밝히면 상업/비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배 과수원 ‘꼬마배나무이’ 방제 철저히 해야

저작자 미상 - 저작물 2267372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배 농가에 방제적기 문자로 통보
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해상)는 지난해 ‘꼬마배나무이’ 대규모 발생으로 울산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배 산업에 큰 피해를 주었으며 금년에도 ‘꼬마배나무이’의 월동밀도가 높아 초기에 적절한 방제를 하지 않을 경우 전년과 같은 큰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생육특성상 ‘꼬마배나무이’는 배나무 생육기에는 방제가 어려우므로‚ 발생초기인 겨울철 적기방제로 발생밀도를 낮출 수 있도록 철저한 방제대책을 세워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기상대 자료를 분석에 의하면 금년도 울산지역 ‘꼬마배나무이’ 방제적기는 2월 19일에서 24일 사이로 예상되며‚ 서생 등 세부 지역별로 정확한 방제적기는 농업기술센터에서 개개농가로 휴대폰 문자를 활용하여 통보할 계획이다.
살포요령은 기계유 유제 30~40배액(13~17ℓ/500ℓ)을 수관에 충분히 살포하되 살충제와의 혼용은 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약액이 수관에 고루 묻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살포방법 및 노즐크기를 과원 조건 및 기상조건에 맞게 조정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수기술담당(☏229-54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꼬마배나무이’는 성충형태로 월동하며 2월 하순부터 산란하는 해충으로 꽃눈을 중심으로 즙액을 흡즙하여 과일성숙을 방해하며‚ 배설물을 과실에 오염시켜 과실품질을 저하시킨다. 끝.

저작물 정보 전체보기

저작물 정보 레이어 열기

저작물 상세정보

저작물 속성
1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저작물정보변경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