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맨 위로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배 과수원 ‘꼬마배나무이’ 방제 철저히 해야

추천 0 조회수 67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공유하기

공유마당 저작물을 SNS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다운로드

저작권 확인 후 저작물 원본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명
배 과수원 ‘꼬마배나무이’ 방제 철저히 해야
저작자명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2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2-18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울산시 농업기술센터‚ 배 농가에 방제적기 문자로 통보
울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해상)는 지난해 ‘꼬마배나무이’ 대규모 발생으로 울산을 비롯하여 전국적으로 배 산업에 큰 피해를 주었으며 금년에도 ‘꼬마배나무이’의 월동밀도가 높아 초기에 적절한 방제를 하지 않을 경우 전년과 같은 큰 피해가 우려된다고 밝혔다.
생육특성상 ‘꼬마배나무이’는 배나무 생육기에는 방제가 어려우므로‚ 발생초기인 겨울철 적기방제로 발생밀도를 낮출 수 있도록 철저한 방제대책을 세워줄 것을 당부했다.
울산기상대 자료를 분석에 의하면 금년도 울산지역 ‘꼬마배나무이’ 방제적기는 2월 19일에서 24일 사이로 예상되며‚ 서생 등 세부 지역별로 정확한 방제적기는 농업기술센터에서 개개농가로 휴대폰 문자를 활용하여 통보할 계획이다.
살포요령은 기계유 유제 30~40배액(13~17ℓ/500ℓ)을 수관에 충분히 살포하되 살충제와의 혼용은 피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약액이 수관에 고루 묻는지를 확인하여야 하며‚ 살포방법 및 노즐크기를 과원 조건 및 기상조건에 맞게 조정 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과수기술담당(☏229-5468)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꼬마배나무이’는 성충형태로 월동하며 2월 하순부터 산란하는 해충으로 꽃눈을 중심으로 즙액을 흡즙하여 과일성숙을 방해하며‚ 배설물을 과실에 오염시켜 과실품질을 저하시킨다. 끝.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QR코드 : 이미지를 찍으시면 해당 작가의 작품으로 이동합니다. (이동 URL : https://gongu.copyright.or.kr/gongu/wrt/wrt/view.do?wrtSn=12167065&menuNo=2000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