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문

  1. 어문

울산시‚ “외국인 친화적인 국제도시로 도약한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스토리 즐겨찾기 추가 인쇄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자 미상 -
추천 0 조회수2 다운로드 수0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

출처(저작자)만 밝히면 상업/비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저작물의 변경이 가능합니다.

울산시‚ “외국인 친화적인 국제도시로 도약한다”

저작자 미상 - 저작물 2267372

공표년도
창작년도
2009-10-16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외국인 친화적인 도시환경 조성 위한 시·군·구 합동회의 개최
울산시는 10월 16일 오전 11시 시청 본관 국제회의실에서 주봉현 정무부시장과 시본청 7개부서 및 구·군 5개부서 부서장이 참석하는 가운데 ‘외국인 친화적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시·군·구 합동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해외도시와 교류하는 ‘외향적 국제화’ 뿐만 아니라 진정한 글로벌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내향적 국제화’가 중요한 만큼 내부적 국제화 기반확충에 내실을 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합동회의에서는 ‘국제도시화 실무추진협의회’(4건)에서 제시된 ‘국제교류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유기적인 협조체제 구축’ 등 4건의 제안

‘외국인 시정모니터 간담회’시 제안된 ‘거주외국인을 위한 시내버스 서비스 개선’ 등 5건에 대하여 담당부서별 효과적인 대책 및 향후 추진계획 등이 논의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회의가 실효성이 있는 것으로 판단될 경우 향후 정례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울산시는 2007년 4월 광역시 승격 10년을 맞아 ‘국제산업중심‚ 세계 속의 울산’을 비전으로 하는 5대 방향 10대 과제 30개 시책을 내용으로 하는 ‘울산 국제 도시화 계획’ 을 수립‚ 추진해 오고 있으며 외국인 시정모니터는 2004년 1기를 시작으로 현재 3기 시정모니터(20명)가 활동하고 있다.
2009년 9월 현재 울산시에 등록된 외국인은 총 82개국 1만4662명이다. 끝.

저작물 정보 전체보기

저작물 정보 레이어 열기

저작물 상세정보

저작물 속성
1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ulsan.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저작물정보변경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