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영종도리조트 인근 군부대 이전여부 4월 합의 도출

추천0 조회수 81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영종도리조트 인근 군부대 이전여부 4월 합의 도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0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기획재정부는 일부 언론의 영종도 미단시티와 관련된 군 부대 이전 보도에 대해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밝혔다.
기재부는 “리포&시저스(LOCZ)는 지난해 3월 외국인전용 카지노 사전심사 적합 판정을 받아 영종도 복합리조트 사업을 추진 중”이라며‚ “인천경자청이 지난해 11월 경자구역 실시계획 변경을 위한 관계기관 협의를 하는 과정에서 인근 군부대로 인한 복합리조트 고도제한 문제가 제기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이에 국방부·인천경자청·인천도시공사 등은 다수에 걸쳐 관계기관 협의를 진행해 왔다”며‚ “향후 연구용역(인천도시공사 발주)을 통해 기술적으로 실행가능한 방안을 마련한 후 4월중 최종 합의안 도출을 목표로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해 경향신문은 20일 “국방부가 안보 문제 등을 이유로 군부대 이전에 부정적으로 실제 이전이 이루어질지 불투명하다”고 보도했다.
또한 연합뉴스‚ 서울경제 등도 인천도시공사 관계자의 발언을 인용해 “미단시티 인근 군부대를 존치하는 방향으로 전환했다”고 보도했다.
문의 : 기획재정부 서비스경제과 044-215-4614‚ 인천경제자유구역청 투자전략기획과 032-748-7311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cst.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