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스포츠서울] 타피사‚ UN과 \"아프리카 생활체육\" 활성화 협의

추천0 조회수 48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스포츠서울] 타피사‚ UN과 \"아프리카 생활체육\" 활성화 협의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0-06-0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생활체육] 타피사‚ UN과 \'아프리카 생활체육\' 활성화 협의
이강두 타피사(TAFISA. 세계생활체육연맹) 회장이 최근 미국 뉴욕 UN본부에서 반기문 UN사무총장을 만나. 아프리카 지역 생활체육을 활성화하는데 UN과 타피사가 공동 보조를 맞출 것을 협의했다.이번 만남은 지난해 IOC 총회(10월. 덴마크)에서 만난 두 사람이 별도 미팅을 갖기로 약속한 후 이루어졌다. 당시 이 회장은 “지구촌 생활체육 확산을 위해 UN에서 적극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으며. 반 총장은 타피사가 추진하는 ‘저소득국가 생활체육보급’에 깊은 관심을 표명한 바 있다. 이 회장은 “반기문 사무총장이 생활체육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향후 타피사 활동에 UN이 적극 협조·지원하기로 했다”며 성과를 밝혔다. 타피사는. 아프리카 국가에 연차적으로 축구공. 농구공. 배구공 등 공 1만개 이상을 지원하는 방안을 갖고 있으며. 1차적으로 8월에 2010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하는 의미에서 축구공 2010개를 기증할 예정이다. 공은 8월 중 아프리카 탄자니아에서 열리는 타피사 이사회 때 이강두 회장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타피사는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해서. 아프리카에 태권도를 보급하는 프로젝트도 추진하고 있다. 태권도사범 파견. 태권무·태권에어로빅스 등 응용프로그램 보급을 위해 유관단체와 협의 중에 있다. UN은 타피사의 이러한 활동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후원명칭 사용. 로고 사용 등을 허용했다.
국민생활체육회가 등록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s://www.sportal.or.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