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CC 라이선스를 적용하기 전 고려해야할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변경 불가능

온라인의 특성상 한번 배포되기 시작한 콘텐츠는 회수가 어렵기 때문에, 저작물에 적용된 CC 라이선스는 이후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저작물에 CC 라이선스를 적용하는 순간부터
당신의 저작물을 접하는 사람들은 적용되어 있는 CC 라이선스의 이용허락조건에 따라 저작물을 이용할 것입니다.

저작물 종류에 따른 고려 사항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에 적용CC 라이선스는 다른 사람들과 저작물을 공유하기에 대부분의 경우 적합하지만, 소프트웨어나 하드웨어의 경우 소스코드 배포와 관련된 조항이 없기때문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여러 요소들이 포함된 저작물에 적용만약 창작물에 텍스트, 이미지, 음악등 여러가지 요소들이 포함되어 있다면, 이 중 어떤 요소가 선택한 CC 라이선스에 적용되는지 명확하게 표시해야 합니다.

저작권 행사가 가능한 창작물인지 여부CC 라이선스는 저작권, Sui Generis Database Right 혹은 저작권과 유사한 다른 권리가 행사될 때 적용됩니다. 따라서 저작권이 소멸된 퍼블릭도메인인 콘텐츠에는 적용될 수
없습니다.

권리 관련 고려 사항

창작물에 대한 권리가 타인에게도 있는 경우만약 창작물에 대한 권리 중 일부가 다른이들에게도 있는 경우 반드시 CC 라이선스 사용에 대한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특히, 창작물을 고용된 상태 혹은 비용을 받고 만든 경우 반드시 CC 라이선스 적용 전 허락을 받아야 합니다.

CC 라이선스에 적용할 수 없는 타인의 권리가 있는 경우제 3자가 퍼블리시티권이나 상표권에 대한 권리를 가지고 있다면, 해당 사항들에 대해 명시해야 합니다.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