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여성 협객

추천0 조회수 59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여성 협객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3-2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소당(小塘) 이재관(李在寬‚ 1783-1838)은 조선 후기 직업화가로서 나라에 중요한 그림과 관련된 행사가 있을 때 화원으로 차출되어 활동하기도 하였다. 직업화가로 활동하면서도 이인상(李麟祥‚ 1710-1760)‚ 윤제홍(尹濟弘‚ 1764- ) 등 문인화가들의 영향을 부분적으로 수용하여 고아한 문인화의 세계를 추구하기도 한 화가로 평가받고 있다. 이 <소나무 아래의 인물(松下人物圖)>는 국립중앙박물관에 <파초 아래의 신선(芭蕉仙人圖)>‚ <글을 쓰는 미인(美人寫書圖)>‚ <피리부는 미인(美人吹笛圖)>‚ <여성 협객(女俠圖)>‚ <신선(仙人圖)>과 함께 총 여섯 점이 전해지는데‚ 크기와 화풍의 유사한 것으로 보아 하나의 세트로 제작되었던 것으로 보인다. <파초 아래 신선>은 당나라의 서예가 회소(懷素‚ 725-785)가 종이를 살 수 없을 정도로 가난하여 파초 잎에 시를 썼다는 일화를 그린 것이고 나머지 네 작품은 여자 신선과 협객을 소재로 한 것이다. 가냘픈 체격과 달걀모양의 얼굴‚ 팔자형의 눈썹‚ 가느다란 눈을 한 여인들의 모습은 중국 명청대 유행했던 여인들 그림과도 유사하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