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멕시코 카니발에 사용되는 탈3 (범‚ 해골)

추천0 조회수 12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멕시코 카니발에 사용되는 탈3 (범‚ 해골)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2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일반적인 특징> 중 - 남미 우리가 보통 중남미 라틴 아메리카로 부르는 지역은 미주 대륙에 북미의 캐나다. 미국을 제외한 멕시코와 중미‚ 카리브해역 및 남미대륙들을 말한다. 멕시코 인디오들은 여러 모양의 상징적인 가면과 영혼을 직결시켜 독특한 가면문화로 발전시켰다. 멕시코와 동해안 지대의 또또낙(Totonacs) 인디오들은 가면으로 얼굴을 덮음으로서 일상생활을 떠나 자신의 정체와 영혼으로부터 해방되고‚ 새얼굴‚ 새로운 인간성과 영혼을 가진다고 믿었다. 가면은 나무‚ 가죽‚ 천‚ 철기‚ 석기‚ 토기 등 다양한 재료와 색채를 이용해 축제‚ 카니발‚ 의식(의례) 등에 사용되며‚ 신‚ 마귀‚ 동물‚ 인어‚ 2중가면‚ 죽음‚ 귀족‚ 천사‚ 나비 등 매우 다양하게 등장한다. 죽은 자는 말이 없다는 뜻에서 죽음의 가면에는 입이 없다. 주로 서해안 게레로(Guerrero)‚ 나야릿(Nayarit)‚ 미추아깐(Michoacan)‚ 오하카(Oaxaca)지방이 주산지이다. 돌가면 중에 떼오띠우깐(Teotihuacan)(A.D : 450-650)비취가면이 대표적이다. <참고문헌> 하회동 탈 박물관‚ [풍자와 해학‚ 그 풍부한 표정들]‚ 2004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