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절영도 등대 저수조 및 퇴식소 기타 보수공사

추천0 조회수 420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절영도 등대 저수조 및 퇴식소 기타 보수공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절영도등대 저수조 및 퇴식소 기타 보수공사 관계철 <발생과정/역사>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 제작하였다. <일반적 형태 및 특징> 영도는 절영도가 줄어서 된 말이다. 예부터 목마장으로 유명한 곳이었다. 그림자조차 볼 수 없을 만큼 빨리 달리는 명마‚ 즉 "절영명마"를 생산한 섬이라는 뜻의 절영도에서 유래했다 부산시의 행정구역상 영도구(88.5.1)로 되어있는 섬 영도는 아주 옛날에 주로 말을 방목하여 길렀던 곳이라 한다. 등대 건립배경은 부산항은 한반도의 동남단이 위치해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항구다. 1876년(고종13년) 2월 7일이 근대항으로서 제일 먼저 개항하여 1세기에 걸친 축항과 항만시설의 정비로 한국 최대의 항만이자 내·외 무역의 관문항이 되었다. 영도등대 건립은 자료가 없어 알 수가 없으나 항이 형성되고 선박왕래가 많아짐에 따라 한일 합방이전에 일본군의 군사목적으로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부산지방해양수산청에서는 2002년 5월부터 2003년 12월까지 현재의 노후된 건물을 전부철거 하고‚ 자연과 어울리고 해양에 대한 친숙함과 바다사랑 정신을 함양할 수 있는 개방적 해양문화공간(전시실‚ 공연장‚ 체험공간)으로 재 조성하여‚ 바다와 낭만 그리고 예술이 공존하며‚ 국민들이 가장 가보고 싶은 아름다운 해양 명소로 탈바꿈할 예정이다. 절영도등대 저수조 및 퇴식소 기타 보수공사 관계철로 부산지방 해양수산청에서 제작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