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네덜란드 수도 700주년 기념 은 주화

추천0 조회수 152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네덜란드 수도 700주년 기념 은 주화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3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네덜란드 수도 암스테르담의 700주년 기념 은 주화 <일반적 형태 및 특징> 1975년에 발행된 이 동전의 뒷면에는 발행년도와 동전이 발행된 목적이 적어졌고‚ 앞면에는 암스테르담의 운하와 건물이 새겨져 있다. <세부사항>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수도이며‚ 면적은 637㎢‚ 인구는 73만 5668명(2002)이다. 네덜란드 서북쪽‚ 암스텔강이 에이셀호(湖)로 흘러들어가는 지점에 축조된 양항(良港)으로‚ 북해와는 북해운하로 통하고‚ 라인강과는 암스테르담-라인 운하로 연결된다. 네덜란드 최대의 무역항으로 13세기에 어민이 암스텔강에 댐을 설치해서 정주한 것이 도시명의 기원이다. 1367년 쾰른 동맹에 참가한 이래‚ 라인강 무역의 중심지로서 발달했으며‚ 1602년 자바에 동인도회사를 설립하고 네덜란드가 동양무역을 독점하게 되면서 그 거점으로 번영했다. 암스테르담은 유럽 대륙의 도로·철도·항공로의 요지로‚ 카엘엠(KLM: 네덜란드 항공사)의 본거지인 스히프홀 공항이 있으며‚ 유럽 육상교통의 한 거점으로서 매일 5∼6개선의 국제열차를 운행하고 있다. 그리고 암스테르담은 국립은행을 비롯하여 민간 주요은행 본점의 소재지이다. 또한 시립 암스테르담대학‚ 사립 암스테르담자유대학 등 2대 종합대학을 가진 교육도시이기도 하다. 도시의 중심은 여러 개의 운하로 둘러싸인 부채꼴 도시로‚ 남쪽의 담 광장에는 오래된 왕궁을 비롯하여‚ 제2차 세계대전 기념비‚ 국왕의 즉위식을 행하는 신교회(新敎會) 등이 있고‚ 《안네의 일기(日記)》로 유명한 안네 프랑크의 집이 서쪽에 있다. 동남쪽에는 렘브란트(1639∼1658 거주)의 집이 보존되어 있으며 미술관으로는 렘브란트‚ J.페르메르‚ F.할스‚ J.수틴 등의 걸작을 수집한 국립미술관과 고흐의 그림과 네덜란드 근대화를 소장하고 있는 시립미술관이 특히 유명하다. 또 세계적으로 유명한 암스테르담콘세르트헤보우 관현악단‚ 열대박물관과 올림픽스타디움 등이 있다. 반원형의 구시가는 크고 작은 운하가 사방으로 뻗어 70여 개의 섬을 500개의 다리로 연결하고 있어 장관을 이룬다. *네덜란드(Netherlands) 면적은 4만 1528㎢‚ 인구는 1623만 8000명(2003)이다. 정식 명칭은 네덜란드왕국(Kingdom of the Netherlands)이다. 속령으로 카리브해(涇)의 네덜란드령 앤틸리스제도(6개의 섬으로 구성)가 있다. 유럽 북서부에 있는 나라로 수도는 암스테르담이며‚ 공용어는 네덜란드어이다. 동쪽으로는 독일‚ 남쪽으로는 벨기에와 국경을 접하며‚ 서부 및 북부는 북해에 접한다. <참고문헌> http://www.encyber.com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