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민영환 간찰

추천0 조회수 56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민영환 간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4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이 간찰은 초서체로 쓰여진 민영환 편지글로 084040(이하응 간찰)과 함께 액자 표구 되었다. 민영환(閔永煥)(1861-1905)은 조선의 문신이자 순국지사이다. 여성부원군 태호(泰鎬)에게 입양되어 1877년 동몽교관(童蒙敎官)에 임명되고‚ 이듬해 정시문과(庭詩文科)에 병과(丙科)로 급제하여 정자(正字)‚ 수찬(脩撰)‚사인(舍人)등의 청환직(?宦職)을 거쳐 1881년 동부승지가 되고‚ 이듬해 대사성(?司成)이 되었다. 이해 생부 겸호가 임오군란으로 살해되자 벼슬을 버리고 3년동안 거상(居喪)했고‚ 후에 이조 참의(吏曺參議)에 임명되어 세 차례에 걸쳐 사직소를 올렸으나 허락되지 않았다. 의정대신(議政?臣)에 추증(追贈)되었으며‚ 고종(高宗)의 묘정에 배향되었다. 시호는 충정(忠正)이고. 1962년 대한민국 건국 공로 훈장 중장(重章)이 수여되었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