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메타세궈이아(송백류 삼나무과의 잎‚줄기)

추천0 조회수 5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메타세궈이아(송백류 삼나무과의 잎‚줄기)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8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1. 정의 : 신생대 에오세에 살았던 나자식물 보충설명 나자식물 : 종자식물 중의 원시적인 식물군으로서 지질시대의 석탄기에 나타나 페름기에서 쥐라기까지 번성하였다. 그 뒤 점차 쇠퇴하여 오늘날에는 전세계에 약 62속 670종이 남아 있다. 심피가 씨방을 만들고 그 속에 밑씨가 들어 있는 속씨식물과는 근본적으로 다르다. 중복수정을 하지 않고 수정 전에 밑씨가 생기는 것‚ 물관부에 헛물관만 있고 물관이 없는 것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소철류나 은행류처럼 정핵(精核)이 섬모를 가지고 있어서 스스로 운동할 수 있는 것과 주목류·구과식물류·마황류와 같이 섬모가 없어서 운동할 수 없는 것의 2가지로 크게 나눈다. 이 중에서 속과 종이 가장 많이 분화한 것이 구과식물인데‚ 보통 침엽교목과 관목이라고 한다. 전세계의 온대지방에서 많이 자라며 노간주나무속·잎갈나무속·소나무속 등의 식물이 널리 퍼져 있다. 지역적으로 한정되어 분포하는 식물과 유용식물도 많다. 관상용인 정원수나 분재로 심으며 목재는 주로 건축재·제지용 펄프·향료·약품재료 등으로 이용한다. 한국에는 6과 19속의 50여 종이 자라는데‚ 소나무·향나무·노간주나무 등의 소나무과와 측백나무과의 식물들이 가장 많이 분포한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