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보통학교 국어독본 권7

추천0 조회수 6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보통학교 국어독본 권7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목록 제 1 과 우리나라의 경치 ⑴ <일본 3경치> 제 2 과 우리나라의 경치 ⑵ <요시노산> 제 3 과 우리나라의 경치 ⑶ <금강산> 제 4 과 일본국 제 5 과 우리나라의 산물 ⑴ <식물‚ 고려인삼> 제 6 과 우리나라의 산물 ⑵ <직물> 제 7 과 자기와 칠기 제 8 과 모양과 색 제 9 과 나라현의 대불상과 은진의 미륵불 제10과 출발 일정의 문의에 대한 문서 제11과 회사와 은행 제12과 환율 제13과 조합 제14과 질병 제15과 간병 제16과 병문안 편지 제17과 구슬과 오리 제18과 토를 달다 제19과 현명한 어린이 제20과 책상 이야기 제21과 곰 제22과 전화기 제23과 전보 제24과 강해지자 제25과 소금과 설탕 제26과 삼림 제27과 목재 제28과 집 제29과 지방의 행정 부록 1. 본문의 글자 2. 어구 해설 3. 토 다는 법 요람 4. 지방청관할국명 일람 5. 일본행정구획도 제14과 질병 병에 걸리면 빨리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료가 늦어지면 병이 점점 깊어진다. 가능한 한 의사에게 진찰을 받는 것이 좋다. 장티푸스‚ 발진‚ 적이‚ 두창‚ 성홍열‚ 디프테리아‚ 콜레라‚ 페스트 등은 모두 전염병이고‚ 한 명이 이것에 걸리면 그 다음 사람에게 옮겨지고 옮겨져서 몇 백‚ 몇 천 명의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릴 수 있는 것이다. 폐병과 나병도 일종의 전염병이고‚ 이것은 더욱 더 조심해야 하는 병이다. 전염병에 걸린 것 같으면 바로 의사의 진찰을 받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또 잘 소독해서 다른 사람에게 옮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것을 숨기고 있는 것은 대단히 좋지 않다. 두창은 포창 또는 천연두라고 해서‚ 대단히 무서운 전염병이지만‚ 종두를 접종하면 걸리지 않는다. 종두라는 것은 두묘를 사람의 몸에 투여하는 것으로 누구라도 의사나 종두 인허원에 의뢰하면 이것을 투여 받을 수 있다. 또한 경찰서에서도 일정한 날에 국민들에게 종두를 투여할 수 있다. 폐디스토마도 무서운 것이지만 이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생수를 마시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다. 항상 눈에 주의하지 않으면 트라홈에 걸릴 수 있다. 이것도 방심해서는 안 된다. 빨리 치료하지 않으면 실명하는 경우도 있다. 트라홈에 걸린 사람에게 생기는 눈곱이나 눈물이 다른 사람의 눈에 닿으면 전염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또 빈궁한 자는 무료로도 치료받을 수 있다. 이러한 병원이 설치된 것에 감사해야 한다. 연습 1. 전염병의 종류를 들어보시오. 2. 전염병에 걸리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야기 해 보시오. 3. 종두에 대해서 쓰시오. 4. 자혜의원이라고 하는 것은 어떤 것인가. 5. 다음의 존경어를 평상어로 고치시오. ⑴ 병에 걸릴 때도 있습니다. ⑵ 주의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⑶ 옮기기 쉽습니다. 6. 다음의 글자를 [병질안]을 넣으면‚ 어떤 한자가 됩니까. 丙 豆 倉 利트라홈에 걸린 사람이 쓰던 책이나 수건 등도 병균이 묻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이것을 같이 쓰지 않도록 한다. 조선에서는 각도에 자혜의원이라고 하는 병원이 있다. 이것은 국민의 병고를 구해‚ 국민들이 수명을 다하게 하기 위해서 관에서 설치한 것으로 그 경비에는 은사금의 이자가 쓰여 지고 있다. 누구라도 병에 걸리게 되면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고‚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