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큐빅 지르코니아(핑크)

추천0 조회수 248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큐빅 지르코니아(핑크)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0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큐빅 지르코니아 ( Cubic Zirconia )란 인간이 만든 최상의 다이아몬드 대용품으로‚ 수십 년에 걸친 연구와 개발을 통해 연구실에서의 화학적인 합성으로 탄생된 것이다. <발달과정> 이것은 결정화에 필요한 고온에서 견딜 수 있도록 개발된 "Skull melting"이라 불리는 방법에 의해 만들어진다. <일반적 형태‚ 특징> 큐빅 지르코니아는 다양한 색깔을 띠는데 이것은 핑크색을 띠고 짧은 막대기 모양이다. 흔히 일반 악세사리나 14K등에 가장 많이 쓰여 지는 다이아몬드 모조품이 "큐빅"이라는 것이고‚ 이 "큐빅"이 "합성 큐빅 지르코니아"를 말하는 것이다. 합성 큐빅 지르코니아라고 불리는 것은 희귀하긴 하지만 자연 대응물에 있기 때문이다. CZ는 거의 다이아몬드와 같은 정도의 광택을 가진다. 분산은 약간 높은 편이지만 눈에 뛸 정도는 아니며 내구성이 경도 8.5로 강한 편이다. 비록 큐빅 지르코니아는 다이아몬드 모조석이기는 하지만 싼 가격과 뛰어난 다이아몬드와의 유사성 때문에 다이아몬드 대체용으로 지금껏 사랑받고 있다. 지금은 다이아몬드 유사품이라는 오명보다는 나름대로의 뛰어난 보석제품으로 인정받고 있다. <참고문헌> 보석(1993‚우성문화사)‚ 세계의 보석(1994‚고려미디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