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500나한

추천0 조회수 12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500나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1-31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정의 및 상세설명> 존자는 이미 보살과위를 얻었으며 고인도 동방에 묘진주국에 거주하였다. 『불설칭찬여래공덕신주경(佛說稱讚?來功德神呪經)』의 기록에 의하면 뮤진주국의 현재 세상불은 정변지여래가 이미 무비보살에게 준 수기였으며 정변지가 입멸한 후 무비보살이 불위에 오르니‚ "호상수승유여초일등광일염파두마화신색여금만허공계광명광대무애장엄원광시방보조일체무불명요당상기왕정변지여래(毫相殊勝??初日燈光月焰波頭摩花身色?金滿虛空界光明廣?无碍庄嚴圓光十方普照一切无不明了幢相旗?正변知?來)"라고 칭하였다. 만약 선남신녀(善男信?)가 이 부처의 이름을 외우고 예참배(禮參拜)함으로 마음의 경의를 표시하며‚ 10일내에 자기의 죄악과 과실을 반성하고 이후부터 허무를 고쳐 새 사람이 되겠다고 서원하면‚ 중한 죄는 면제를 받아 후세게 귀족가문으로 다시 태어나며 저승에서는 6근이 원만하고 품행이 단정하여 많은 사람들의 존경을 받을 수 있다고 하였다. 만약 어떤 사람이 선량한 벗을 사귀고 악한 짓을 하지 않으며 재산을 늘이고 업적이 현저하며 영예로운 자기를 얻으면‚ 이 부처님께 기도하여 모두 만족한 성취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emuseum.go.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