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이미지

국립중앙과학관 (國立中?科學館 ‚ Gukrip Jungang Gwahakgwan )

추천0 조회수 85 다운로드 수 0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국립중앙과학관 (國立中?科學館 ‚ Gukrip Jungang Gwahakgwan )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5-05-29
분류(장르)
사진
요약정보
< 개요 >
'자연과 인간과 과학의 조화'라는 주제 아래 5만여평의 대지위에 건립된 국립 중앙과학관은 산업기술‚ 자연사‚ 과학기술사 등에 관한 자료의 수집·연구 및 전시를 통해 과학기술과 지식을 보급하고‚ 생활의 과학화를 도모하여 과학기술을 통한 선진화라는 목표를 실현하고자 지난 1990년 10월 9일 개관하였다. 최대의 23m 돔 천체관 등 각종 과학현상이나 기구를 보고‚ 느끼고 체험하여 생활의 과학화와 청소년들의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과학기술의 전당이다.
야외전시장에는 비행기·프로펠러·에어보트 등의 대형전시물을 전시하고 휴식공간을 설치하였으며‚ 특별전시관에는 전국과학전람회 및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수상작품을 정기 전시하고 과학관 소장 전시품·희귀 소장품·각종 단체 특별전을 연다.
상설전시관에는 자연사·한국과학기술사·자연의 이해·자연의 이용 등 4개 분야 322개 주제로 4‚200여 점의 전시물을 실물‚ 복원‚ 박제(剝製)‚ 영상‚ 사진‚ 도해(圖解)‚ 실험장치 등의 형태로 복합 전시하고 있다. 천체관은 돔형 건물로 70mm 대형 아스트로비전과 천체투영기 플라네타리움이 있다.
자연학습원은 총 10만 891㎡ 부지에 12㎞의 관찰로를 개설하여 주변에 각종 식물류(초본류 및 목본류)를 심었다. 아마추어 무선국(HAM)은 1992년 1월 16일에 개국하였으며 원하는 단체의 신청을 받아 공개 운영한다.
그 외 새싹과학교실·탐구관 체험·수요실험교실·모형비행기 제작·성인컴퓨터교실 등의 과학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주말별자리여행·천체과학교실·열린 관측회·자연사연구회·겨울철새 자연탐험대 등의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기타정보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kcti.re.kr
분류(장르)
사진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