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검색

  • 이미지 유형

라이선스 유형

어문

농업관측 모니터 요원 워크숍 개최

추천0 조회수 17 다운로드 수 1 일반문의
  • 해당 공공저작물은 외부사이트에서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로써, 원문보기 버튼 클릭 시 외부사이트로 이동됩니다. 외부사이트의 문제로 인하여 공공저작물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사이트 바로가기 를 클릭하여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물명
농업관측 모니터 요원 워크숍 개최
저작(권)자
저작자 미상 (저작물 2267374 건)
출처
이용조건
KOGL 출처표시, 상업적, 비상업적 이용가능, 변형 등 2차적 저작물 작성 가능(새창열림)
공표년도
창작년도
2014-11-19
분류(장르)
어문
요약정보
□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 이하 농식품부)는 11월19일(수)‚ 대전 유성호텔에서 농업관측 모니터 요원에 대한 워크숍을 개최하고‚ 정부관측센터모니터 요원간 업무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였다고 밝혔다. ㅇ 금번 워크숍에는 채소과일과채 모니터 요원 300여명과 각 지자체 품목담당자 등이 참석하였다. - 모니터 요원은 지자체 농업기술센터‚ 지역농협 실무자‚ 독농가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해당지역의 농작물작황‚ 생산전망‚ 산지동향 등을 파악하여 1차로 관측정보를 제공하는 핵심주제이다. ㅇ 금번 워크숍은 관측정보의 정확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모니터 요원을 대상으로 관측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애로사항에 대한 해결방안을 마련함으로써 정부의 수급안정 정책에 대해 관측센터와 모니터 요원간 소통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 워크숍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다. ㅇ 먼저‚ 농업관측 모니터 요원 중 성실한 자세로 업무를 수행한 유공자에 대해 장관표창 등을 수여하고 이들의 노고를 치하하였다.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표창 3점 및 한국농촌경제연구원장 표창5점 ㅇ 농식품부는 정부의 농산물 유통구조 개선보완 및 수급안정제도 개선방안과 추진현황에 대해 설명하고‚ ㅇ KREI 농업관측센터에서는 ‘농업관측센터 사업 설명’과 ‘지역 모니터링 요원의 운영활용’에 대해 설명하였고‚ 우수 모니터 사례를 발표하였다. ㅇ 또한‚ 품목별로 간담회를 열어 정확한 모니터링 방법사례 등에 대해 협의하고‚ 관측정보의 농가 전파 및 실천력 향상방안 등 농업관측 고도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논의하였다. □ 아울러‚ 농식품부 관계자는 축산곡물류 관측 모니터 워크숍도 추후 개최하여 농업관측의 정확도와 전파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히면서‚ 농업인과 생산자 단체가 관측정보를 적극 활용한 합리적 영농을 통해 수급안정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물 파일 유형
저작물 속성
1 차 저작물
공동저작자
1유형
수집연계 URL
http://www.mafra.go.kr
분류(장르)
어문
원문제공
원문URL

맨 위로